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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 유해진, 광주디자인비엔날레 홍보대사 나서

인간적이고 친근한 이미지 비엔날레 주제 ‘휴머니티’에 적합

첨부이미지


[ 더코리아 - 광주 ] 인간적이고 친근한 이미지로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영화배우 유해진 씨가 2019 광주디자인비엔날레 홍보대사로 나선다 .

 

광주광역시는 24 일 서울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에서 제 8 2019 광주디자인비엔날레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유해진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

 

유해진 씨는 지난 1997 년 데뷔 이래 다수의 영화에 출연하는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2019 광주디자인비엔날레 행사 주제인 휴머니티 (HUMANITY)’ 와 가장 적합한 배우로 인간적이고 유머스러한 이미지로 국민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

 

광주시는 2017 년도 영화 택시운전사 에서 광주시민 역할로 출현하여 우리 지역과 인연이 있는 배우이고 , 유 씨 개인적으로도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조예가 깊어 2019 광주디자인비엔날레의 이미지에 적합하다고 위촉 배경을 설명했다 .

 

이날 이용섭 시장으로부터 홍보대사 위촉장을 받은 유 씨는 전통을 자랑하는 세계적인 디자인비엔날레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세계수영선수권대회로 높아진 광주의 국제적 도시 위상에 걸맞게 광주디자인비엔날레를 성공 개최하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

 

유 씨는 2019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주요행사 참석 , 홍보 영상물 제작 , 휴대전화 컬러링 서비스 제작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

 

이용섭 시장은 디자인의 가치가 광주정신과 만나게 되면 문화도시 광주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창조할 수 있을 것이다 면서 배우 유해진 씨는 택시운전사 등에서 인간다움을 열연해 국민의 마음을 움직였던 만큼 디자인의 휴머니티를 추구하는 제 8 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 딱 맞는 최적의 홍보대사다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 국민과 세계인의 마음을 이끌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

 

한편 , 2019 광주디자인비엔날레는 휴머니티 (HUMANITY)’ 를 주제로 오는 9 7 일부터 10 31 일까지 광주비엔날레전시관과 광주디자인센터 등에서 개최된다 .

 

행사는 본 전시 특별전 국제학술행사 등 인간과 공동체를 위한 상생과 배려를 통해 인류애를 실천하고자 하는 디자인의 본질과 역할 , 그 가치 실현의 이야기를 시민과 함께 공유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

 

* 휴머니티 ( HUMANITY : Human + Community) : 인간다움과 소통의 결합을 의미하며 , 이는 개인단위에서 공동체로 확장된 공동체로 를 둘러싼 주변 존재들을 배려하며 상생함을 의미함 .

더코리아 양민철 기자 - 2019.05.26(일) 오전 10:4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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