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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관광 미래“광양 해비치로 & 해오름육교”명칭 탄생

‘이순신대교해변관광테마거리’및‘경관육교’공모 결과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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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코리아 - 전남 광양 ] 광양시가 이순신 대교해변관광테마거리 및 삼화섬 ~ 마동체육공원을 연결하는 경관보도육교 명칭을 광양 해비치로 해오름육교 로 각각 확정했다고 밝혔다 .

시는 지난 3 일 시정조정위원회 ( 위원장 방옥길 부시장 ) 를 열고 사전 시민선호도 조사결과 선정된 명칭 각 10 개에 대해 상징성 , 독창성 , 전달성 , 연관성 등을 평가해 이같이 결정했다 .

이순신대교해변관광테마거리 공식명칭으로 확정된 광양 해비치로 는 해 ( 태양 ) ( 바다 해 )+ + 이의 합성어로 비치 beach( 해변 ) 를 의미한다 . 365 일 언제나 광양 온 누리에 해가 비치듯 와우공유수면 일대 해안선 9.4km 구간이 늘 빛나길 바라는 소망이 담겨 있다 .

, 삼화섬과 마동체육공원을 잇는 경관육교의 새로운 이름 해오름육교 는 해가 떠오르는 형상으로 , 시 마스코트인 미래소년 - 해아 와도 연관성을 높이며 광양의 현재와 미래를 상징한다 .

이렇게 두 이름은 빛 광 ( ) 볕 양 ( )’ 이라는 , 광양 ( 光陽 ) 지명의 상징인 태양 , 밝음 , 희망 , 미래 , 발전 등의 의미를 모두 담았다 .

한편 , 이번 명칭 공모는 광양시가 민선 7 기 핵심공약사업인 이순신대교해변관광테마거리 조성사업의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과 경관육교 준공을 앞두고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 브랜딩을 통한 대국민 사전홍보를 위해 실시했다 .

공모 결과 테마거리와 경관육교에 각각 125 , 126 건을 접수 받았고 , 1 차 심사에서 우수작을 각각 10 개씩 선정한 후 , 2 차로 시민선호도 조사와 내부 행정망을 통한 직원들의 의견 수렴에 부쳤다 .

시민선호도 조사에서는 테마거리에 523 명이 , 경관육교에 596 명이 각각 참여하며 큰 관심을 나타냈다 . 순위는 시민선호도 조사와 시정조정위원회 평가결과를 각각 50% 합산해 매겼다 .

시는 공모 대상별 대상 1 명에겐 30 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 최우수상 1 명에게는 15 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 우수상 3 명에게는 10 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 장려상 5 명에게는 5 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각각 지급할 예정이다 .

이화엽 관광과장은 이름은 곧 사업의 지향점이자 청사진이며 , 생명을 불어넣는 일인데 , 백운산권과 섬진강권을 잇는 거점으로 광양관광의 미래가 될 이순신대교해변관광테마거리의 공식 명칭이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확정된 데 대해 감사를 드린다 고 말했다 .

이어 확정된 명칭으로 BI(Brand Identity, 브랜드 이미지 통합화 작업 ) 를 금년 내에 개발해 상표등록하고 , 광양의 대표 관광지로서의 브랜드 가치와 위상을 높여가겠다 .” 고 덧붙였다 .

한편 ,‘ 이순신대교해변관광테마거리 조성사업은 해양공원 ~ 금호대교 ~ 이순신대교 9.4 km 해안도로에 달빛해변 , 키네틱 아트광장 등 25 개 감성콘텐츠를 확충해 시민이 일상에서 여가를 향유하고 관광객이 만족하는 매력적인 수변친수공간으로 재탄생 시키려는 시 관광역점사업이다 .

, 삼화섬과 마동체육공원을 잇는 경관육교는 광양의 떠오르는 태양과 파도의 물결을 형상화한 것으로 2017 9 월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디자인을 확정했으며 올 9 월 웅장한 위용을 드러내며 완공을 앞두고 있다 .

더코리아 양민철 기자 - 2019.06.08(토) 오전 10:3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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