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인기 베스트
  1. [사회] 소비자 77%, 플라스틱 없는 마트로 …
  2. [사회] 목포소방서, 신규 소방공무원 임…
  3. [생활, 문화] 광양 느랭이골 자연리조트, …
  4. [정치, 경제] 포스코 광양제철소 프렌즈봉…
  5. [정치, 경제] "기업시민 경영이념 본격 실…
  6. [사회] 목포시,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
  7. [사회] 여수소방서, 신규 소방공무원 21…
  8. [사회] 화순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
  9. [생활, 문화] 강진군, 가우도 짚트랙 ‘새…
  10. [사회] 방학 알차게 보내는 방법 … 나주…
  1. 소비자 77%, 플라스틱 없는 마트로 구매처…
  2. 목포소방서, 신규 소방공무원 임용식 …
  3. 목포시,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민자 …
  4. 여수소방서, 신규 소방공무원 21명 임…
  5. 화순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
  6. 방학 알차게 보내는 방법 … 나주시, 대학…
  7. 광양시, 난임부부 및 고위험 임산부 지…
  8. 전남소방, 새내기 소방관 191명 임용…
  9. 제21대 국회의원선거 광양시선관위 공정선…
  10. 순천소방서, 경량칸막이 물건 적재하지 …
  1. 포스코 광양제철소 프렌즈봉사단, 다문화…
  2. "기업시민 경영이념 본격 실천 통해 글로…
  3. 포스코, ‘사회적 친화기업 구매우대제…
  4. 전남 목포~보성 남해안철도 전철화 확…
  5. 포스코 광양창조경제혁신센터, 제4회 창업…
  6. 완도군 2020년도 예산 5,201억 편성, 역…
  7. 순천시, 2020년도 본예산 1조 2566억원…
  8. DB손보·교직원공제회·행정공제회 탈석탄 …
  9. 포스코, 청년구직자 대상 ‘협력사 취업지…
  10. 포스코, 그룹사 공동 IR 개최
이전 다음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더코리아 홈 > 뉴스 > 정치, 경제

포스코, 프리미엄 강건재 통합 브랜드 ‘이노빌트‘ 론칭

Innovation+Value+Built 합성어… 강건재 가치 제고 의미

첨부이미지


[더코리아-서울] 포스코(회장 최정우)가 고객사와 함께 강건재 통합브랜드인 ‘이노빌트(INNOVILT)’를 내놓으며 건설시장에서의 철강 프리미엄화를 본격 추진한다.

 

포스코는 12일 포스코센터 아트홀에서 강건재 주요 고객사 및 및 박명재, 정인화 국회의원과 김현철 산업부 철강세라믹과장 등 정부 관계자, 건설관련 학·협회, 건축·토목 설계사, 건설사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프리미엄 강건재 통합 브랜드 이노빌트(INNOVILT) 론칭 행사를 열었다.

 

강건재는 빌딩, 주택과 같은 건축물이나 도로나 교량 등 인프라를 건설하는 데 사용된 철강제품을 말한다. 그러나 건축물의 골격이 되는 강건재는 밖으로 드러나지 않고, 혹시 보이는 부분이라 하더라도 전문지식이 없으면 어떤 철강사의 제품으로 만든건지 알아보기 어렵다.

 

이에 포스코는 포스코의 철강제품을 이용해 강건재를 제작하는 고객사들과 함께 생활용품이나 가전제품처럼 건설 전문가 뿐만 아니라, 최종 이용자도 쉽게 알아보고 믿고 선택할 수 있도록 강건재 통합브랜드를 출범시킨 것이다.

 

이노빌트(INNOVILT)는 혁신의Innovation, 가치의 Value, 건설의 Built를 결합한 합성어로, 친환경성과 독창성을 담은 미래기술 혁신을 통해 강건재의 가치를 높이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날 행사에서 포스코와 고객사는“Build the Next, Let`s INNOVILT” 슬로건을 발표하고, 편리하고 안전한 미래 건설시장을 선도해 나아갈 것을 다짐했다.

 

또한 포스코는 통합브랜드 론칭과 함께 건설 실무자가 포스코의 강건재 제품으로 3차원 입체설계 및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이노빌트 스마트 플랫폼(https://innovilt.posco.com/ )을 구축했으며, 오는 29일에는 도산공원에 위치한 포스코건설 더샵갤러리에 이노빌트 전시홍보관을 오픈할 예정이다.

 

장인화 철강부문장은 "철강재 공급과잉, 경제성장 지수 둔화 등 악재 속에서 이번 통합 브랜드를 통해 고객과 상생으로 위기를 헤쳐 나가고자 한다”며, “시장의 요구에 맞는 고품질, 고부가가치 제품을 만드는 데 그 역량을 집중하고, 고객사와의 꾸준한 동반성장을 통해 강건재 시장 신뢰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행사에 참석한 박명재 의원은 축사를 통해 “철의 프리미엄 가치를 시장에 알리고 새로운 건설문화를 선도해 건축물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기원하였으며, 정인화 의원은 “오늘 선포된 강건재 통합브랜드 이노빌트가 포스코와 고객사가 함께 상생하여 만든 브랜드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고, 조강생산 10억톤을 넘어 누계 100억톤 달성을 위한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김현철 산업통상자원부 과장은 "오늘 포스코가 건설자재 기업들과 통합 브랜드를 출시한 것이 전 후방산업이 힘을 모아 새로운 철강 수요를 창출하고 확대해 나가는 사례가 되길 희망한다" 라고 밝혔다.

 

포스코가 생산하는 고부가가치 철강재로는 초고층빌딩과 같은 큰 하중과 지진 및 태풍에도 구조적으로 튼튼한 초고강도 강재(HSA650), 풍우·습기·공기·빛 등 자연환경에 조화롭게 어울리는 내후성강, 일반 도금제품 보다 내식성이 3배 이상 뛰어난 고내식강판(PosMAC), 고해상도 잉크젯 프린팅 기법을 적용한 포스아트(PosART) 등이 있다.

 

포스코의 강재가 100% 사용된 강건재 고객사 제품 중 기술성, 시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이노빌트(INNOVILT) 제품으로 선정할 예정이며, 후보군에는 내구성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갖춘 건축용 내외장재와 지진에 강하며 공기를 단축해주는 건축구조용 제품, 도장이 필요 없어 친환경성이 뛰어난 도로 및 교량용 제품, 고기능강재와 고유솔루션이 접목되어 공사비를 줄여주는 토목기초용 제품 등이 포함될 전망이다.

 

포스코의 강건재 고객사들은 이노빌트 얼라이언스(INNOVILT® Alliance)로써 품질과 서비스 향상으로 신뢰를 강화하고, 이노빌트(INNOVILT) 제품들이 혁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솔루션과 이용기술을 개발하고 마케팅 방안도 함께 논의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더코리아 양민철 기자 - 2019.11.15(금) 오후 02:38:17

의견을 등록 할 수 없습니다.

네티즌 의견
  내용 닉네임 날짜  
-표시할 내용이 없습니다.-

1

우편 검색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