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인기 베스트
  1. [정치, 경제] 여수광양항만공사, 신승식 …
  2. [사회] 하동군 1호 아너 소사이어티에 기…
  3. [정치, 경제] 포스코, 로이힐 광산 투자 …
  4. [정치, 경제] 포스코 광양제철소, 소외계…
  5. [생활, 문화] 알프스 하동에도 영화관 …
  6. [생활, 문화] 진도군, 울돌목 일원에 가족…
  7. [사회] 전남광양소방서, 한국119소년단 …
  8. [사회] 금호평생교육관, ‘중학학력인정 …
  9. [정치, 경제] 김영록 전남지사, 지역 국회…
  10. [정치, 경제] 나주SRF 손실보전방안 마련 …
  1. 하동군 1호 아너 소사이어티에 기부천사 …
  2. 전남광양소방서, 한국119소년단 발대식…
  3. 금호평생교육관, ‘중학학력인정 성인교육…
  4. 김영록 전남지사, 전남현안 해결 열쇠 ‘…
  5. 강진군, 3분기 군정만족도 ‘우수’
  6. 제10회 세계인권도시포럼, 온라인으로 10…
  7. 광주광역시, 신혼부부·임신부 재난지원…
  8. 광주광역시, 교육재난지원금 대상서 중…
  9. 광주광역시, 아동수당 대상자에 ‘아동특…
  10. 광양 고층아파트 44층서 화재…경량칸막…
  1. 여수광양항만공사, 신승식 신임 항만위…
  2. 포스코, 로이힐 광산 투자 첫 배당 받…
  3. 포스코 광양제철소, 소외계층에 ‘희망의…
  4. 김영록 전남지사, 지역 국회의원과 ‘현안…
  5. 나주SRF 손실보전방안 마련 ‘2개월 연…
  6. 전남교육청, 2021년부터 모든 노동자에게 …
  7. 신안군 개체굴 시범양식,“정부 포용성장 …
  8. 광양시, 추석명절 앞두고 전통시장 민…
  9. 전남도, SK스토아와 ‘사회적경제기업 판…
  10. 광양항 ‘컨’부두 2-2단계 육상전원공급…
이전 다음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더코리아 홈 > 뉴스 > 정치, 경제

"기업시민 경영이념 본격 실천 통해 글로벌 모범시민 되겠다" ... 2019 기업시민 포스코 성과공유의 장 개최

포스코 최정우 회장, “100년기업 지향하는 포스코, 기업시민 통해 더 나은 세상만들겠다” SK 최태원 회장 특별강연 ”기업시민으로서 사회문제 해결에 기업이 적극 나서야”

첨부이미지


[더코리아-서울] 포스코(회장 최정우)가 3일 포스코센터에서 ‘기업, 시민이 되다’를 주제로 ‘2019 기업시민 포스코 성과공유의 장’ 행사를 개최했다.

 

그룹 임직원, 정부 기관장, SK 경영진, 외부 전문가 및 단체, 일반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지난해 7월 최정우 회장 취임 이후 경영이념으로 선포한 기업시민의 1년반의 성과를 공유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성과공유의 장 행사에는 6대 대표사업 실천다짐식, 패널토론, 컨퍼런스를 비롯해 기업시민 홍보관, 포스코그룹 기업시민 성과 및 벤처플랫폼 부스, 나눔물품판매, 버스킹 공연 등 기업시민을 쉽고 자연스럽게 체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볼거리가 많아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포스코 최정우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올해는 기업시민헌장 선포를 통해 기업시민 경영이념의 기틀을 마련했으며,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헌장을 실천하여, 성과를 창출하는 한해로 만들겠다”고 다짐하면서 임직원들과 함께 ‘기업시민을 실천’하겠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100년 기업을 지향하는 포스코는 기업시민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고, 궁극적으로는 기업가치와 경쟁력을 높여 글로벌 모범시민으로 거듭나려 한다”고 말했다.

 

이 날 행사에는 특히 포스코와 같이 기업의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SK 최태원 회장이 ‘사회적 가치와 기업시민의 미래'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최태원 회장은 “기업시민으로서 사회문제 해결에 기업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며 “특히 새로운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혁신과 사회문제 해결이 동시에 가능하며, 더 큰 사회적 가치를 위해서는 기업이 보유한 기술과 인프라를 사회와 공유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포스코 최정우 회장은 행사장을 직접 찾아준 SK 최태원 회장에 감사를 표하고, “포스코의 기업시민과 SK의 사회적가치가 서로 뜻하는 바가 맞아 오늘의 자리가 성사되었다.”면서 “포스코와 SK 두 기업의 노력이 합해지고 협력한다면 기업시민이 기업 차원을 넘어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가는 혁신운동으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양 CEO는 주요 내외빈과 함께 포스코센터 경관조명 점등식에도 참석해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포스코’의 의미와 실천 의지를 담은 조형물과 트리를 함께 점등했다.

 

이 날 행사에는 기업시민 6대 대표사업 실천다짐, 패널토론, 기업시민 우수사례 발표 등의 시간도 마련되었다.

 

기업시민 대표사업 실천다짐식에서는 △동반성장 △청년 취창업 지원 △벤처플랫폼 구축 △저출산 해법 Role Model 제시 △바다숲 조성 △글로벌 모범시민 되기와 만들기 등 포스코의 6대 기업시민 대표사업을 알리고, 이들 분야를 대표해 동반성장위원회 권기홍 위원장, 한국고용정보원 이재흥 원장, 중소기업벤처부 차정훈 실장,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김혜영 이사장, 울릉군 김병수 군수,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박석범 사무총장 등이 참석해 포스코 기업시민 대표사업의 실천 다짐을 응원했으며, 향후에도 포스코의 대표사업이 성공적으로 수행되도록 힘을 합하겠다는 의지를 표했다.

 

방송인 서경석씨의 사회로 진행된 패널토론에는 ‘시대적 가치, 기업시민에 대해 묻다’를 주제로 카이스트 이지환 교수, 포스코청암재단 김선욱 이사장, 사회적 기업 대표이자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 포스코 양원준 기업시민실장 등이 참석했으며, 기업시민을 알기쉽게 이해하고 자연스럽게 접근하는 자리가 되었다.

 

뿐만 아니라, 아트홀, 포스코미술관 등 포스코센터의 여러 장소에서도 토론, 강연 등 다양한 형태로 기업시민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었다.

 

아트홀에서는 동반성장 성과와 발전방향에 대한 토론이 기업시민위원회 곽수근 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되었고, 포스코 미술관에서는 ‘기업과 시민정신'이라는 주제로 포스텍 기업시민연구소 송호근 석좌교수 강연이 진행되었다.

 

이 외에도 행사장에는 포스코와 그룹사들의 기업시민 부스, 기업시민 관련 책들을 읽을 수 있는 기업시민도서관, 다문화 여성들이 운영하는 카페오아시아, 포스코1호 사회적기업 포스코휴먼스 직원들의 버스킹공연을 비롯해, 나만의 기업시민 에코백만들기, 사내 요리재능봉사단인 요리조리의 군고구마, 호빵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들이 마련되었다.

더코리아 양민철 기자 - 2019.12.04(수) 오후 11:50:15

의견을 등록 할 수 없습니다.

네티즌 의견
  내용 닉네임 날짜  
-표시할 내용이 없습니다.-

1

우편 검색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