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코리아-경남 함양] 경남 함양군이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 문화로 지역 활력을 촉진하고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 중인 지역문화 활력 촉진 지원사업에 2022년도 우수 지자체에 최종 선정되었고, 2023년도에도 계속 지원을 확정하였다.
이번 사업은 지역문화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 간 문화 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022년부터 추진하는 사업이며, 2023년 지역문화 활력촉진 지원사업에는 기존 사업을 수행한 6개 지역 중 우수한 성과를 낸 지자체 3곳과 신규 지자체 14개 곳 등 모두 17개 지역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평가에서 함양군은 함양문화 마당극 ‘연암의 하여가’로 주민배우 25명을 선발, 자체공연 3회를 실시하여 지역문화 활력촉진사업의 주민참여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 지자체로 선정 되었다.
함양군은 2022년 사업비 16억원으로, 지역문화 활력촉진 지원사업의 구심점 역할 및 각 사업들을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지난해 6월 8일 함양문화예술진흥협의회를 구성하였으며, 9개 참여기관과 협력하여 4개 부문 10개 사업 16개 프로그램을 추진하였다.
함양군은 올해도 △문화인력 양성 △문화사업의 기반 구축 △창작스튜디오 지원 △지역민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문화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역문화 활력촉진 등을 위한 인프라 구축 및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올해 우수지자체에 선정된 것은 지난 1년 동안 우리 함양의 문화·예술 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이며, 올해도 모든 관계자분들의 도움을 통하여 문화접근성이 낮고 고령화, 인구감소 등으로 활력을 잃어가고 있는 우리 함양에 신선한 문화활동으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주시기를 기대한다”며 “지역 문화예술 저변 확대를 위해 사업추진에 온 힘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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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창송어축제 전경 3년 만에 개최한 평창송어축제(위원장 황봉구)가 방문객 40만명을 돌파하며 1월 29일 폐막했다. 코로나19 여파와 겨울철 온난화를 우려해 예년보다 10여 일 늦은 지난해 12월 30일 개막해 31일간 열렸다. 평창송어축제위원회는 이번 축제에서 일자리 6000여 개를 창출하고, 농산물 교환권 발행으로 지역 상가 소비 활성에 이바지했다. 또 축제에 필요한 시설용 자재와 송어 구매비 등을 더하면 지역에 20여억 원 이상 경제 효과를 일으켰다고 분석했다. 황봉구 ...
CU 하이포크 삼겹살 할인 집 앞 편의점에서 이제 냉장 삼겹살까지 판매한다. CU가 편의점 장보기 트렌드에 맞춰 신선육 운영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하이포크 정육 2종을 특가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그동안 CU는 전국 250여 점포에 신선육 전용 소형 냉장고를 도입하고 특화 매장의 형태로 상품들을 운영해왔다. 전국 모든 점포(제주 지역 제외)로 신선육 운영을 확대하는 것은 업계에서 CU가 처음이다. CU는 최상의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최우수 돈육 브랜드로 손꼽히는 하이포크의 ...
“민생은정책에서나오고,정책은정치에서나온다.” 이번겨울은유난히춥다.날씨뿐만아니라난방비인상등민생을외면한윤석열정부의실정으로더욱더매서운추위가예상된다.세종시는지난해겨울대비난방비가39.2%폭등했다.전국시도별도시가스요금증가율1위다. 또한,윤석열정부의예고대로교통비,상하수도및전기요금등공공요금이줄줄이인상될전망이다.결국,월급빼고모든것이올라서민의삶은더욱옥죄이게될것이다. 최근난방비급증에따라시도지방자치단체별로다양한논의를진행하고있다.그러나세종시대책은전무하다.최근정부가발표한취약계층대상의에너지바우처지원확대와별개로경로당,복지시설등의지원책도절실한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