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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시, 민원인 편의 ‘고충 민원상담실’ 새 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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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정읍시, 민원인 편의 ‘고충 민원상담실’ 새 단장

시민 불편 사항 적극 해소, 2월부터 본격 운영

0130 정읍시, 민원인 편의 ‘고충 민원상담실’ 새 단장.jpg

 

[더코리아-전북 정읍] 정읍시가 시민들의 불편 사항을 귀담아듣고, 이를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고충 민원상담실’을 새롭게 단장, 2월부터 운영을 재개한다.

 

올해 초 시청 본관 1층으로 옮겨 새롭게 단장한 ‘고충 민원상담실’은 시청 본관 안내소 및 출입구와 인접해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출입문에 무선 호출벨을 설치해 감사과 사무실을 방문하지 않고도 상담 요청을 할 수 있어 개인신상 노출을 꺼리는 민원인도 안심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행정기관 등의 위법·부당·소극적인 처분이나 불합리한 제도개선과 관련한 민원 사항에 대해서는 시민 누구나 고충 민원상담실(☎063-539-5121)을 방문해 상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민원 해결방안을 찾아 적극적으로 민원을 처리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시민들의 권익 보호와 민원 발생 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충 민원상담실’은 시민들의 고충을 토로하는 공간을 넘어 시민과 담당 공무원들 간 소통의 장소와 부서 간 협업의 장소로써 민원 해결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이번에 새롭게 단장된 상담실은 편안한 상담 분위기 조성, 시민과 직원 간 소통 활성화 등으로 한층 더 높아진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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