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원도교육청- 횡성서원중, “학교 담장 안에 내 꿈을 그려 넣었어요”

기사입력 2022.05.14 12: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3년 동안 전교생의 꿈 벽화 그리기 완성”

    [0513]4.사진자료1(횡성서원중, “학교 담장 안에 내 꿈을 그려 넣었어요”).jpg

     

    [0513]4.사진자료2(횡성서원중, “학교 담장 안에 내 꿈을 그려 넣었어요”).jpg

     

    [0513]4.사진자료3(횡성서원중, “학교 담장 안에 내 꿈을 그려 넣었어요”).jpg

     

    [더코리아-강원] 횡성 서원중학교(교장 김상혁)는 지난 3년 동안, 학교 담장 안에 자신들의 꿈을 그린 ‘꿈 벽화그리기’를 완성했다.

     

     ‘꿈 벽화 그리기’ 활동은 ‘작은학교 희망만들기’의 맞춤형 교육과정 프로젝트로 2020년에 시작하여 3년간 진행해왔으며, 올해 다섯 명의 1학년 신입생들이 들어와 자신들의 꿈을 모두 그려 넣음으로써 드디어 전교생의 꿈 벽화가 완성됐다.

     

     학생들은 철도기관사부터 요리사, 동물병원 의사까지 다양한 자신들의 꿈을 학교 담장에 그리며 장래에 되고 싶은 꿈을 마음에 새겼다.

     

     김미영 연구부장은 “3년에 걸친 서원중학교 꿈 벽화 프로젝트를 완성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뜻깊다.”며, “학생들이 담장에 새긴 자신의 그림을 보며 꿈을 키워나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철도기관사를 꿈꾸는 3학년 박지웅군은 “우리 학교 꿈 벽화에 새겨진 철도기관사 그림을 보며 어려운 일에 부딪혔을 때 쉽게 포기하지 않는 힘을 얻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서원중학교 꿈 벽화 그리기 프로젝트는 작은학교 희망만들기 맞춤형교육과정으로 3년간 진행됐으며, 스키, 승마, 펜싱 등 고급스포츠로 평생 취미 만들기 프로젝트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