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합천군, 다문화가족관계향상 영유아 ‧학령기 부모교육 운영

기사입력 2022.05.14 14: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20513 합천군, 다문화가족관계향상 영유아 ‧학령기 부모교육 운영 1.jpg

     

    [더코리아-경남 합천] 합천군(군수 권한대행 이선기)가족센터는 12일 가족센터 내 교육장에서 여성결혼이민자 10명을 대상으로 영유아‧학령기 부모교육「슈퍼맘의 똑Talk(똑소리나는) class」를 운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영유아 및 학령기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다문화가정 부모에게 필요한 각종 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환경개선교육을 진행해 올바른 부모역할 수행에 도움을 주고자 계획됐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참여자는 “오늘 받은 교육이 아이의 학교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고, 환경개선교육에서 배운 내용으로 제로 웨이스트 라이프를 실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미화 노인아동여성과장은 “합천군가족센터에서 다문화가정의 가족관계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많은 분들이 교육에 참여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 데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합천군가족센터는 군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055)930-4732~5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합천군가족센터 네이버밴드에 가입하면 프로그램 및 각종 정보를 더 공유할 수 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