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원도, 카카오톡 채널 신규 개설 이벤트 진행

기사입력 2022.05.29 16: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선착순 2만5천명! 귀여운 범이곰이 카카오톡 이모티콘 받아가세요
    image01.png
    범이곰이 카카오톡 이모티콘 16종(사진)

    [더코리아-강원] 강원도는 5월 30일부터 카카오톡 채널을 신규 개설하여 본격 운영에 나서는 동시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하여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원도청 카카오톡 채널은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통해 강원도의 축제 및 행사, 도정 소식, 재난 재해 시 긴급속보 등 강원도의 최신정보를 간편하게 만나볼 수 있다. 채널 구독자 수요에 맞는 정보를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달하는 서비스도 제공하여 도민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카카오톡 앱 검색창에서 ‘강원도청’을 검색해 추가하면 채널을 구독할 수 있으며, 구독자 중 선착순 2만 5천명에게는 도 공식 마스코트 ‘범이곰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 이모티콘은 총 16종으로, 즐거움, 배고픔, 축하 등 일상생활에 편리하게 적용가능한 감정표현을 담고 있다.

     

     아울러 채널 활성화를 위해 도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도 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5월 30일부터 6월 12일까지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에 ‘강원도 카카오톡 채널’ 구독 인증샷을 올리고 채널오픈 소식을 공유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200명을 선정하여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우영석 강원도 대변인은 “국민들에게 익숙한 메신저 ‘카카오톡’을 활용해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강원도민을 비롯한 모든 사람들이 더욱 신속하고 간편하게 강원도에 대한 소식을 받아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