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원도, 눈 없는 나라 동계스포츠 꿈나무 선수들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도전!

기사입력 2022.05.29 16: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눈 없는 나라 14개국 100여명의 청소년 선수 5월 30일부터 2주간 전지훈련 진행
    아프리카 IOC 위원 등 주요 체육 인사, 선수단 격려와 2024 대회 지원을 위해 강원도 방문

    [더코리아-강원] 강원도는 5월 30일(월) 평창 알펜시아에서 눈 없는 나라 동계스포츠 청소년 선수 전지훈련 발대식을 시작으로, 2주간 동계종목 청소년 선수 육성을 위한 전지훈련을 평창 일원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지훈련에는 아시아, 아프리카 14개국 100여 명의 동계스포츠 청소년 선수들이 참여하여‘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출전을 목표로 종목별 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참가국(14) : 아시아 4(몽골, 싱가로프, 말레이시아, 태국), 아프리카 10(적도기니, 키보베르데, 알제리, 시에라리온, 남아프리카공화국, 에티오피아, 튀니지, 레소토, 나이지리아)

     

    - 알파인 스키, 스노보드, 스키점프 등 7개 종목별 맞춤형 훈련과 친선대회 실시, 평창올림픽 참가자 및 동계종목 유명선수와의 특별한 만남의 시간은 물론, DMZ 탐방, 태권도 체험 등 다양한 한국문화와 평화체험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훈련기간 중에는 마틀로항 모일로아모코포 ANOCA 부회장(레소토 IOC 위원), 윌리엄 블릭 우간다 IOC 위원 등 아프리카 주요 체육 인사들이 훈련에 참가한 선수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한다.

    - 이들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베뉴 시설과 고성 DMZ 등을 방문하고, 2024 강원대회의 성공 개최와 남북공동개최를 위한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눈 없는 나라 동계스포츠 청소년 지원 사업」은 눈이 없는 나라, 겨울이 없는 나라의 동계스포츠 청소년 선수들을 초청해 남북 여건에 따라 강원도 평창과 북한의 마식령에서 전지훈련을 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 강원도는 스포츠 교류를 통해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성공 개최와 남북이 함께하는 평화올림픽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눈 없는 나라 동계스포츠 청소년선수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에 다양한 나라의 청소년들이 참가하여, 전 세계가 스포츠를 매개로 교류하고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