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구시교육청, 2023년 여름철 교육시설 안전점검 추진

기사입력 2023.06.06 21: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6월 23일(금)까지 관내 모든 교육시설 대상 건물 내ㆍ외부, 구조부, 소방시설 등 전반적인 안전점검 실시

    [더코리아-대구]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여름철 집중호우 및 태풍 등 재난에 대비하고, 학생 및 교직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오는 6월 23일(금)까지 관내 교육시설물 전체를 대상으로 ‘2023년 여름철 교육시설 안전점검’을 추진한다.

     

    각급 학교(기관)에서는 학교(기관)별 특성을 고려하여 안전업무 담당자 및 관리자 등으로 점검반을 구성하고 기 배포된 점검표를 활용하여 자체점검을 실시한다. 또한, 여름철 재해취약시설*에 대해서는 교육청 기술직 공무원 및 민간전문가 등으로 점검반을 편성하여 ‘민관합동점검’을 실시한다.

    * 구조안전위험시설(DㆍE등급), 붕괴위험시설(축대ㆍ옹벽ㆍ절개지), 화재위험시설(실험실습실, 기숙사ㆍ합숙소), 사고위험시설(청소년 수련시설), 공사장

     

    주요 점검 내용은 ▲건물 내‧외부 및 구조부 균열상태, ▲소방시설 관리 상태, ▲배관 손상에 따른 누수 등 건물 누수 여부 ▲옹벽 및 급경사지 침하‧결함 여부, ▲공사장 안전관리 위반여부 등이다.

     

    또한, 최근 전남 여수의 한 초등학교에서 발생한 체육관 마감재 탈락 사고 관련하여 관내 체육관의 마감재 상태도 꼼꼼히 점검할 예정이다.

     

    이번 안전점검 결과 현장 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즉시 시정 조치하고, 경미한 결함이나 위험요인이 확인될 경우 재난 예방을 위해 보수ㆍ보강, 사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또한, 중대한 결함, 붕괴ㆍ전도 위험 등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안전진단전문기관의 정밀안전진단 후 결과에 따라 신속히 개선 조치할 계획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안전점검을 통해 여름철 자연재난에 철저히 대비하고, 교육시설 안전사고를 예방함으로써 우리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안정적으로 교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