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교육청 광영고, 수학이 재미있어요.

기사입력 2024.05.01 20: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영고등학교, 수학과 친해지는 날 행사 진행

    [더코리아-전남] 광영고등학교(교장 민연옥)에서 ‘수학과 친해지는 날’ 행사를 진행하였다.

     

    4월 26일 광영고등학교 수학교사연구회(대표 송혜영)는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실생활과 연계된 수학주제를 통한 체험행사를 통하여 수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며, 수학적 의사소통 역량을 함양하기 위하여 ‘수학과 친해지는 날’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수학동아리 매쓰컴플릿(회장 2학년 손준서)와 수학정보동아리 파이리(회장 2학년 배규리), CC(회장 1학년 김성훈)이 주관하여 진행되었다.

     

    수학 행사로는 파동의 원리와 함수에 대하여 알아보기 위한 ‘파도의 신비 워터볼 만들기’와 도형의 닮음과 비례에 대하여 알아보는 ‘수학 기호 슈링클 키링 만들기’. 도넛의 원모양을 활용한 ‘원주율 탐구’행사가 진행되었고, 수학연계 정보 행사로는 ‘파이썬을 활용한 게임’, ‘아도우니 음악분수 만들기’, ‘아두이노 심박수 측정기’의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이 융합적 사고와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광영고등학교는 2024학년도에 ‘수학 점핑학교’로 선정되어 AI학습지원 코스웨어를 통한 학습관리, 인공지능 소양교육 및 코딩 프로그램 운영, 수학 발표회 및 캠프 운영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에듀테크온 창의융합 동아리 운영을 통하여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함양하고 수학 학습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파도워터볼.jpg

     

    아두이노.jpg

     

    수학기호 슈링클지.jpg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