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양시, ㈜이에스바이오와 MOU 체결

기사입력 2018.02.20 17: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41억 원 투자...동측배후단지에 공장 설립

    첨부이미지

    [더코리아-전남 광양] 광양시는 지난 19일 시청 시민접견실에서 지역 업체인 이에스바이오 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이하 이에스바이오)‘2018년 제1차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현복 광양시장과 강기연 이에스바이오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신규 투자를 결정한 이에스바이오는 상토 및 유기질 비료 생산 전문 업체로 분말형상토, 압착매트형상토, 양액배지, 유기질 비료 등 농작물의 종류에 맞는 제품을 생산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생산품을 일본·중국 등지로 수출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이에스바이오는 광양항 동측배후단지 29,113의 부지에 41억 원을 투자해 내년까지 상토 및 유기질 비료 제조 공장을 설립하게 된다.

    또 광양항 동측배후단지에 입주해 물류비 절감과 수입 원자재에 대한 원가 절감 등을 통한 수익을 극대화 해 나갈 예정이다.

    시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관리직·생산직을 비롯한 40여 명이 양질의 새로운 일자리를 갖게 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이번 투자 협약이 우리시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 “시는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기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