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허석 前 문재인 전남 공동선대위원장, 출판기념회 개최

기사입력 2018.02.22 19: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한시집 번역한 「이수광의 승평록」 펴내

    첨부이미지


    [더코리아-전남 순천] 허석 문재인 전남 공동선대위원장이 오는 227일 화요일 오후 2시 서면 아모르웨딩컨벤션센터에서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허석 위원장이 이번에 선 보이는 책은 우리나라 최초의 백과사전인 지봉유설을 쓰고 승평지를 편찬한 이수광(李睟光 1563~1628) 순천부사의 한시집 승평록(昇平錄)’을 번역한 이수광의 승평록이다.

    허석 위원장은 서문에서 승평지와 승평록을 보며 순천학의 정립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순천에 관한 모든 것을, 역사와 문화뿐 아니라 그 정신까지도 순천학으로 집대성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수광의 승평록은 이수광 부사가 승평록을 편찬한 지 400년 만의 첫 한글번역본으로, 전교조 해직교사 시절 허 위원장과 인연을 맺은 신근홍 교사가 감수했다.

     

    순천 해룡면 출신인 저자는 순천고와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출신으로 순천시민의신문 대표, 광주고등법원 조정위원,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문위원을 지냈다. 2015년 대한민국을 빛낸 위대한 인물(언론발전)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어울마당으로 <문학광장> 소설 부문 신인상을 받아 등단했다. 2017년 대통령선거에서는 문재인 후보 전남선대위 공동위원장을 맡았다.

     

    오는 613일 열리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순천시장에 출마할 예정인 허석 위원장은 이번 출판기념회를 계기로 본격적인 선거 행보에 돌입할 것으로 보인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