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유럽발 에너지위기와 우리의 대응”을 주제로 <제38차 인천녹색기후아카데미> 온라인 강의 열려

기사입력 2022.11.27 14: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더코리아-인천] 인천연구원 인천기후환경연구센터는 2022년 12월 1일(목) 오후 3시, “유럽발 에너지위기와 우리의 대응”이라는 주제로 실시간 온라인 강의 <제38차 인천녹색기후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회차의 강사는 에너지 분야 전문가인 에너지전환포럼 석광훈 전문위원이다. 석광훈 박사는 유럽발 천연가스 대란의 지정학적 배경,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세계 에너지전환의 추세, 기로에 선 국내 에너지 정책, 지속가능한 대응 방향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조경두 인천기후환경연구센터장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유럽연합(EU)은 초유의 천연가스 공급 위기에 직면했다. 이런 상황에 영향을 받는 우리나라는 어떻게 에너지 위기에 대처해야할지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시민들이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앞으로의 국내 에너지 정책 방향은 어떻게 흘러갈 것이고, 지속가능한 대응 방향은 무엇인지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녹색기후아카데미’는 인천광역시와 국가의 기후환경 정책과 이슈, 관련 전문정보를 시민과 공유하여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대처능력을 강화하고자 인천기후환경연구센터에서 정기적으로 주최하고 있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인천녹색기후아카데미 참여 희망자는 사전등록페이지(https://naver.me/FsKkikkB)에서 사전등록 후, 강의 당일 온라인(http://climateacademy-ii.mlive.kr)으로 강의 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image03.png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