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장석웅·장휘국·김승환 전남교육감 예비후보, ‘호남권 민주진보교육감 후보 공동선언’

기사입력 2018.05.22 06: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입제도 개혁, 수학여행 등 남북교류사업 추진

    첨부이미지


    [더코리아-전남] ‘약무호남 시무교육, 교육대개혁, 호남이 하면 대한민국이 한다.’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 · 장휘국 광주교육감 예비교육감 · 김승환 전북교육감 예비후보가 호남권 민주진보교육감 공동선언을 발표했다.

     

    213명의 호남권 민주진보교육감 예비후보들은 광주시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광주정신으로 교육대개혁을 완수하겠다고 선언했다.

     

    이들은 지난해 촛불의 거리에서 촛불보다 더 뜨거운 우리 아이들의 마음을 보았다면서 죽어가던 민주주의가 아이들의 손 안에서 되살아나고 있었다촛불혁명 이후의 새로운 교육체제에 대한 국민들의 열망을 우리 3명의 호남권 민주진보교육감 후보들이 힘을 모아 호남의 아이들 모두가 행복한 학교로 만들어 내겠다고 밝혔다.

     

    이어 촛불로 탄생한 문재인정부와 함께 교육개혁을 반드시 이루겠다특히 입시경쟁교육으로 왜곡된 교육을 바로 세워 학생들의 꿈과 개성이 살아나고, 진정한 성장과 발전이 이뤄질 수 있도록 새로운 교육체제를 수립할 것을 약속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교육대개혁을 완수하기 위한 7개의 실천 지침도 함께 발표했다. 대학입시제도 개혁 민주적 학교 운영 GMO 없는 친환경 급식 학교 업무 정상화 실현 고등학교 무상교육 실현 체험과 토론, 실천 위주의 평화·통일교육 확대 남북한 학생들의 문화·예술·체육 분야 교류, 수학여행 등 다양한 교류·협력 사업 추진 등이다.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 예비후보는 정의로운 민주시민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길러지는 것이다“3명의 호남권 민주진보교육감 예비후보들은 미래사회의 주인인 아이들과 함께 민주주의와 인권, 정의와 평화가 넘치는 공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장 예비후보는 10전국 민주진보교육감 예비후보 핵심 공동공약 발표기자회견에 참석하여 문재인정부의 교육대개혁 성공에 이바지할 것을 밝히며 전국의 민주진보교육감 네트워크의 주도적 역할을 담당할 것을 다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