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천시, 2023년도 제안제도 활성화 추진

기사입력 2023.01.25 00: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시민이 체감하는 우수한 행정혁신 아이디어 발굴 확산 기대

    2. 부천시청 전경.JPG

     

    [더코리아-경기 부천] 부천시는 지난 19일 시민이 체감하는 행정혁신 아이디어 발굴과 확산을 위한 ‘2023년도 제안제도 활성화 계획’을 수립 시행했다.

     

    제안제도는 시정 전반에 관해 시민과 부천시 소속 공무원의 창의적인 제안을 반영함으로써 행정에는 능률화·경제화 및 업무혁신을 도모하고 시민에게는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주요 활성화 방안으로 ▲아이디어 공모전 ▲1부서 1제안하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운영 ▲제도 운영 우수부서 평가제 ▲채택제안 실행 점검 강화 등 다양한 시책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창의적인 젊은 아이디어 발굴과 제안 채택률 제고를 위한 신규과제 2건을 추가해 공직 내 주류인 MZ세대 공무원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 발굴 동아리인 ‘MZ혁신발굴단’을 모집·운영한다. 제안을 채택해 추진한 공무원에게는 운영 실적에 따라 격려보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제도 홍보 강화, 우수사례 공유, 제안 실적에 따른 마일리지제 운영, 우수 제안자의 보상금 및 인사 특전 부여 등 인센티브를 확대 추진할 방침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시정발전을 위한 제안제도 운영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드리며, 앞으로도 시민이 함께 공감하는 행정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해 정책에 반영하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와 시 누리집(www.bucheon.go.kr)을 통해 연중 시민의 다양한 제안을 접수하고 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