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교육청, 찾아가는 청렴 교육 및 청렴만족도 조사 실시

기사입력 2023.01.25 20: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공직자 청렴도 제고에 최선의 노력

    3.경북교육청, 찾아가는 청렴 교육 및 청렴만족도 조사 실시(지난해 찾아가는 맞춤형 청렴교육 사진)01.jpg

     

    [더코리아-경북]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공직자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2023년 청렴 교육 계획’을 각급 기관에 안내하고 청렴만족도 조사(이하 그린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의 부패 방지 교육 관련 법령에 따라 공직자는 연 1회 이상, 2시간 이상의 부패방지 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며, 경북교육청은 청렴 교육과 관련된 연수기관의 집합 및 원격연수 편성 과정을 미리 안내했다.

     

    특히 수요자 중심의‘찾아가는 맞춤형 청렴 교육’을 통해 교육지원청과 각급 학교의 교직원, 학부모, 부패취약분야(계약, 방과후, 급식, 현장학습, 운동부 운영) 관계자 등에게 현장 중심의 청렴 교육을 진행할 방침이다.

     

    또한 부패취약분야 계약업체 등을 대상으로 청렴만족도를 상시 모니터링하는‘그린콜’을 연중 운영해 부패를 사전 예방하고, 취약 분야의 문제점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해 11월 전국 시도 교육청 최초로‘경상북도교육청 청렴도 향상 및 부패 방지 조례’를 제정해 청렴한 교육행정 실현을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한 바 있다.

     

    김봉갑 감사관은 “청렴 교육, 그린콜 운영 등 제도적 장치를 최대한 활용해 공직자의 청렴도 제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