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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앱에서 가장 만족하는 요소는 ‘편리하고 빠른 소유권 이전’
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2022년 9월 8일~21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95명을 대상으로 중고차 앱 트렌드 조사를 실시했다.
카이즈유 데이터 연구소에 따르면 2022년 11월까지 중고차 등록 대수는 352만 대로 같은 기간 신차 등록 대수(154만 대)보다 약 2.3배 더 많다. 차량용 반도체 수급 문제로 신차 출고 대기기간이 평균 1년 가까이 되고, 최근 10%를 넘어선 할부 금리가 중고차에 대한 수요를 가중시킨 것이다.
이번 조사에 참여한 4060 신중년 66.1%가 중고차 앱 이용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때 중고차 앱 이용 경험자 중에서 ‘중고차 매매’ 서비스를 경험해봤다고 응답한 이들이 51.7%, ‘중고차 매입’ 경험자가 34.5%, 매매와 매입을 모두 경험 한 이들이 13.8%를 차지했다.
동일 응답자들에게 ‘이용 경험이 있는 중고차 앱’에 대해 묻자, ‘KB차차차’를 선택한 이들이 41.8%의 응답률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2위는 ‘엔카(35.6%)’로 나타났으며, 3위는 26.1%의 응답률을 획득한 ‘헤이딜러’로 조사됐다. 이때 ‘K카(19.9%)’를 선택한 이들도 일부 조사됐다.
뒤이어 4060 신중년에게 ‘중고차 앱 서비스 이용에 대한 장점(복수 응답)’에 대해 묻자, 1위를 차지한 응답은 ‘내 차 최고가 확인(42.5%)’으로 나타났다. 뒤이어 ‘빠른 매입/매매 프로세스(25.7%)’, ‘간편한 매물 등록(24.5%)’, ‘원하는 매물 검색/추천(18.8%)’ 순으로 높은 응답률을 기록했다. 이 외에도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거래(17.6%)’, ‘중고차 보증/인증 서비스(16.5%)’ 등 다양한 응답에서 대체로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4060 신중년 중고차 앱 이용 시, 어떤 점을 가장 고려하고 알아보기 위해 ‘매매/매입 시 앱에서 고려하는 요소(복수 응답)’에 대해 묻자, 먼저 매매 시에는 ‘내 차 시세 확인(82.2%)’ 기능에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매입 시 고려하는 요소’ 1위로는 ‘차량 정보의 투명성(56.7%)’이 꼽혔다.
4060 신중년에게 ‘이용 중인 중고차 앱에서 만족하는 요소(복수 응답)’에 대해 물었을 때, ‘편리하고 빠른 소유권 이전(41%)’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많았다. 뒤이어 ‘차량 평가서의 전문성(37.5%)’, ‘만족스러운 가격(33%)’ 순으로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한편 중고차 앱 이용 경험이 있는 4060 신중년에게 ‘중고차 앱 서비스 이용 장점(복수 응답)’에 대해 물었다. 그 결과 ‘실시간 견적으로 내 차 최고가 확인’ 문항이 42.5%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2위는 ‘빠른 매입/매매 프로세스(25.7%)’, 3위는 ‘간편한 매물 등록(24.5%)’으로 조사됐다.
임팩트피플스의 에이풀 서비스는 국내 최초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으로 4060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신중년 타겟 기업을 위한 트렌드 진단 및 예측 자료 공유, 시니어 제품 리뷰 정보 제공, 시니어 온라인 일거리 개발 등 시니어 산업 발전을 돕고 있다.
에이풀(Aful)은 높은 구매력으로 여유로운 장밋빛 인생 2막을 시작한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를 의미하는 신조어 A세대에서 따왔다.
임팩트피플스 소개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초고령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시니어 온라인 플랫폼 운영, 시니어 일자리 얼라이언스를 통해 중장년층을 위한 일자리를 연결하고, 나아가 혁신적인 시니어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설립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신중년의 중고차 앱 트렌드 조사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2022년 9월 8일~21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95명을 대상으로 중고차 앱 트렌드 조사를 실시했다.
카이즈유 데이터 연구소에 따르면 2022년 11월까지 중고차 등록 대수는 352만 대로 같은 기간 신차 등록 대수(154만 대)보다 약 2.3배 더 많다. 차량용 반도체 수급 문제로 신차 출고 대기기간이 평균 1년 가까이 되고, 최근 10%를 넘어선 할부 금리가 중고차에 대한 수요를 가중시킨 것이다.
이번 조사에 참여한 4060 신중년 66.1%가 중고차 앱 이용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때 중고차 앱 이용 경험자 중에서 ‘중고차 매매’ 서비스를 경험해봤다고 응답한 이들이 51.7%, ‘중고차 매입’ 경험자가 34.5%, 매매와 매입을 모두 경험 한 이들이 13.8%를 차지했다.
동일 응답자들에게 ‘이용 경험이 있는 중고차 앱’에 대해 묻자, ‘KB차차차’를 선택한 이들이 41.8%의 응답률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2위는 ‘엔카(35.6%)’로 나타났으며, 3위는 26.1%의 응답률을 획득한 ‘헤이딜러’로 조사됐다. 이때 ‘K카(19.9%)’를 선택한 이들도 일부 조사됐다.
뒤이어 4060 신중년에게 ‘중고차 앱 서비스 이용에 대한 장점(복수 응답)’에 대해 묻자, 1위를 차지한 응답은 ‘내 차 최고가 확인(42.5%)’으로 나타났다. 뒤이어 ‘빠른 매입/매매 프로세스(25.7%)’, ‘간편한 매물 등록(24.5%)’, ‘원하는 매물 검색/추천(18.8%)’ 순으로 높은 응답률을 기록했다. 이 외에도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거래(17.6%)’, ‘중고차 보증/인증 서비스(16.5%)’ 등 다양한 응답에서 대체로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4060 신중년 중고차 앱 이용 시, 어떤 점을 가장 고려하고 알아보기 위해 ‘매매/매입 시 앱에서 고려하는 요소(복수 응답)’에 대해 묻자, 먼저 매매 시에는 ‘내 차 시세 확인(82.2%)’ 기능에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매입 시 고려하는 요소’ 1위로는 ‘차량 정보의 투명성(56.7%)’이 꼽혔다.
4060 신중년에게 ‘이용 중인 중고차 앱에서 만족하는 요소(복수 응답)’에 대해 물었을 때, ‘편리하고 빠른 소유권 이전(41%)’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많았다. 뒤이어 ‘차량 평가서의 전문성(37.5%)’, ‘만족스러운 가격(33%)’ 순으로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한편 중고차 앱 이용 경험이 있는 4060 신중년에게 ‘중고차 앱 서비스 이용 장점(복수 응답)’에 대해 물었다. 그 결과 ‘실시간 견적으로 내 차 최고가 확인’ 문항이 42.5%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2위는 ‘빠른 매입/매매 프로세스(25.7%)’, 3위는 ‘간편한 매물 등록(24.5%)’으로 조사됐다.
임팩트피플스의 에이풀 서비스는 국내 최초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으로 4060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신중년 타겟 기업을 위한 트렌드 진단 및 예측 자료 공유, 시니어 제품 리뷰 정보 제공, 시니어 온라인 일거리 개발 등 시니어 산업 발전을 돕고 있다.
에이풀(Aful)은 높은 구매력으로 여유로운 장밋빛 인생 2막을 시작한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를 의미하는 신조어 A세대에서 따왔다.
임팩트피플스 소개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초고령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시니어 온라인 플랫폼 운영, 시니어 일자리 얼라이언스를 통해 중장년층을 위한 일자리를 연결하고, 나아가 혁신적인 시니어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설립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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