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정착을 위해 탄탄하게 준비하는 A-T[All Together] 여수!

기사입력 2023.04.27 14: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고등학교 교원(국·수·영) 대상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 연수 운영

    최성보 연수(메인).JPG

     

    최성보 연수(2).JPG

     

    [더코리아-전남]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4월 25일(화)과 26일(수), 여수 디오션리조트에서 관내 고등학교 15교 국어, 수학, 영어 교원 154명을 대상으로 2023. A-T [All Together] 여수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A-T[All Together] 여수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비하여 최소 성취수준 보장 고교 책임교육을 위한 국·수·영 교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최소 성취수준’이란 각 과목의 교수·학습이 끝났을 때 학생들이 성취하기를 기대하는 지식, 기능, 태도의 최소 도달 정도를 의미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에 의한 국·수·영 공통과목에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가 실시된다.

     

     1기, 2기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연수는 성취 평가제와 성취 기준 이해, 최소 성취수준 진술문 작성,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 교수학습 및 평가에 관한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되었고, 특히 각 학교별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 운영 사례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관내 교사들의 큰 호응을 얻어냈다.

     

     여수교육지원청 서금열 교육장은 “학생의 과목선택권을 존중하고 자기주도적 성장을 이끌어내는 고교학점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서는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를 위한 교원의 전문성 신장이 중요하다. 현장에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교원들의 ‘책임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헀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