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으뜸창업, 창업지원 종합플랫폼 역할 톡톡

기사입력 2019.11.15 15: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32개 기관 지원 정보 통합 제공…13일 창업 87개사 등 성과 공유회

    첨부이미지


    [더코리아-전남] 전라남도13일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창업자, 창업멘토, 창업 지원기관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전남으뜸창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전남으뜸창업 성과공유회는 올해 추진 성과 및 우수사례를 서로 공유함으로써 전남지역 창업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업 진흥 유공자 표창, 추진 성과 및 우수사례 공유, 우수 창업아이템 발표, 우수 제품 전시 등이 진행됐다.

     

    전남으뜸창업32개 창업지원기관에 분산된 창업 인프라, 창업교육, 사업화 지원, 자금 지원, 판로 지원 등 모든 유용한 정보를 창업자에게 쉽고 빠르게 제공하고, 창업자전문가 11 맞춤형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온라인 기반 창업지원 종합플랫폼이다.

     

    창업자 성장 단계별로 상담할 수 있는 100명의 전문 멘토단을 운영, 예비 창업자 581명에게 멘토링을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창업 87개사, 지원사업 연계 14431억 원 등의 가시적 성과를 보였다.

     

    전라남도는 창업을 바라는 예비 창업자의 멘토링 수요에 적극 대응해 중소벤처기업부 멘토링 플랫폼 운영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남으뜸창업과 연계해 멘토링데이 운영 등 체계적으로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안상현 전라남도 경제에너지국장은 혁신적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전남으뜸창업의 창업 지원기관 허브로서 기능을 더욱 강화해 창업기업이 경쟁력을 갖춘 우수 기업으로 성장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남지역 창업 관련 궁금한 사항은 전남으뜸창업 누리집(전남창업.kr) 또는 중소벤처기업과(061-286-3781)로 문의하면 된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