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화순군,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 개최

기사입력 2020.02.18 15: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법령·절차·제도 등 개선안 공모...3월 19일까지 30일간 접수

    첨부이미지

     

    [더코리아-전남 화순]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행정안전부와 함께 국민이 직접 불합리한 규제(법령, 절차, 제도, 서류 서식 등)의 개선안을 제안하는 ‘2020년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기간은 219일부터 319일까지 30일간이며 화순군민, 기업, 단체 등 누구나(공무원 가능)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국민복지(출산, 육아, 저소득층, 및 노인 복지 저해 규제) 일상생활(교통, 주택, 의료, 교육, 생활SOC 등 생활 속 불편 사항) 취업·일자리(청년, 경력단절자, 노인 등 취업 애로사항 등)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자영업자, 소상공인, 중소기업의 창업 및 고용, 상품생산·유통·판매 등 영업활동 애로) 신산업(신기술, 신서비스, 재생에너지, 첨단의료 등 규제 애로) 5개 분야다.

     

    공모 제안은 여러 건을 제출(복수 공모)할 수 있다. 단순한 건의·민원·진정, 세금 감면·보조금 지급, 타 기관 제안 채택사항 등은 제외된다.

     

    10월에는 창의성, 실현 가능성, 효과성 등 심사 기준에 따라 우수과제를 선정하고 우수 제안자에게는 장관상과 시상금을 수여한다.

     

     

    화순군청 누리집의 열린군정 고시·공고 게시판(민생규제 검색)에서 공모 서식을 내려받거나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공모 서식을 작성해 전자우편(bdj8795@korea.kr) 또는 일반우편(화순군청 기획감사실 의회법무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접수처(061-379-3253)에 문의하거나 화순군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행정서비스 고객인 군민이 규제 혁신의 주체로서 다양한 방안을 제안하면 체감도 높은 규제 혁신을 추진하는 데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 군민의 참여를 당부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