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인천북부교육지원청, 북큐레이터 독서체험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3.06.02 10: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7. 인천북부교육지원청, 북큐레이터 독서체험프로그램 운영.jpg

     

    [더코리아-인천]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미자)은 책을 통해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책 속에서 꿈을 찾으며 생각을 표현하고 나누는 ‘왁자지껄 북부 책꿈길 「나도 북큐레이터!」’독서 체험행사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나도 북큐레이터!」 독서체험프로그램은 인천시교육청 「책 읽는 인천, 글 쓰는 인천」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체험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참여를 높이고, 생활밀착형 독서·글쓰기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한다.

    프로그램은 참여를 신청한 북부 관내 초·중학교 학급과 동아리(8교, 200명)를 대상으로 11월 11일까지 운영한다. 북큐레이션 교육을 통해 스스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심 분야의 책을 읽고 분석하며 책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교사는 “학생들이 책 읽기를 지루해하는데, 관심과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북큐레이션을 시작으로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돼있어 독서의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다양한 ‘읽·걷·쓰’ 활동을 통해 책 속에서 학생들의 꿈을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좋은 책을 읽고, 걸으면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기록을 나누는 독서문화를 생활화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