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인천형 세계시민교육 담당교사 연수 및 2차 컨설팅

기사입력 2023.06.02 10: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0.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인천형 세계시민교육 담당교사 연수 및 2차 컨설팅.jpg

     

    [더코리아-인천]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애)은 서부 인천형 세계시민운영교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와 2차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연수는 지난해까지 운영한 동아시아시민교육의 확장 모델인 인천형 세계시민교육의 내실화와 현장 안착을 위해 ▶‘세계시민교육 수업으로 실천하다’ 저자 초청 특강 ▶서부 인천형 세계시민교육 운영교 2차 컨설팅 순으로 운영했다.

     

    특강은 강원도 세계시민교육연구회 회장으로 ‘세계시민교육 수업으로 실천하다, 세계시민교육’ 등 다수의 책을 집필한 양양초등학교 문주호 수석교사가 진행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세계시민교육 수업 사례가 담긴 도서를 참석 교사들에게 배부해 학교 현장에서 다양한 사례를 직접 적용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2차 컨설팅에서는 인천형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인천형 세계시민교육의 안착과 내실화를 위한 방안 등을 모색했다.

     

    컨설팅에 참여한 교사는 “인천형 세계시민교육이 낯설게만 느껴졌는데 다양한 수업 사례를 특강과 책으로 접하고 운영에 대한 컨설팅을 두 차례 받으니 이제는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 조금 감이 잡힌다”며 “인천형 세계시민교육에 대한 다양한 수업 사례나 프로그램에 대한 연수가 꾸준히 운영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인천의 이해와 지역자원을 연계한 교육활동을 통해 세계시민성과 글로벌 역량을 함양하는 인천형 세계시민교육이 학교 현장에서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