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교육청 '무안중학교 그림전' 보러 오세요!

기사입력 2023.06.02 21: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인의예술갤러리에서 2주간 전시회 가져

    [더코리아-전남] 무안중학교(교장 정한성)가 무안군 일로읍에 있는 인의예술갤러리(목포무안신안축협 2층)에서 6월1일부터 6월 15일까지 2주간 <2023 무안중학교 그림전>을 가진다.

    <무안사랑으로 하나 되는 각양각색 예술여행>이란 타이틀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무안중학교 학생들 작품 50여 점이 선보인다.

    무안중학교에서는 해마다 한금양 미술교사의 지도로 미술 시간과 동아리 활동 시간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심미적 감수성을 기르고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해 <내 고장 사랑 그림 그리기>를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무안에 있는 <회산백련지>, <느러지>, <식영정> <초의선사 탄생지> 등의 관광지와 무안의 상징인 양파 낙지 고구마 등을 풍경화 일러스트레이션 이모티콘디자인, 웹툰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한다.

    이번 전시회는 학생들의 이런 다양한 그림 중에서 우수한 작품들을 선정하여 마련되었다.

    작품을 출품한 장수빈 양은 " 제 작품이 갤러리에 전시되니 무척 행복하다. 앞으로도 내 고장 무안을 알리고, 내 마음을 표현하는 그림들을 그리겠다."고 말했다.

    한금양 미술 교사는 "우리 학생들이 평소 가지고 있는 예술적 끼들을 갤러리에서 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에 대한 자긍심과 자존감이 높아지고 애향심과 애교심이 길러지리라 본다."고 말했다.

    정한성 교장은 "평소에도 <무안중 복도 갤러리> 등을 통해 문화예술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신 한금양 선생님과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드러낼 수 있도록 미술전을 주최해주신 박천규 인의예술회장님, 그리고 후원해주신 김용환 일로읍 번영회장님과 도성찬 재경일로향우회장님 등을 비롯한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문화예술은 항상 우리들을 행복의 길로 이끄는데 이번 전시회가 지역사회에 작은 행복을 주었으면 좋겠다. 많은 분들이 오셔서 무안중 학생들의 무안을 사랑하는 마음을 느껴보시고, 격려를 해주시면 고맙겠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를 인의예술회가 주관하였다. 이 회는 1977년에 일로의 청년과 학생이 중심이 되어 지역문화진흥과 지역인재육성을 목적으로 창립된 비영리단체다.

    이 회는 <품바>를 탄생시켰는데, 40년간 국내외에서 6,500회 공연을 할 정도로 유명세를 탔다.

    인의예술회와 무안중학교는 6월 1일 개관식을 가졌다. 김선치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택 무안군의회 행정문화복지위원장, 인의예술회원들과 무안중 미술동아리 학생들과 무안중 운영위원, 학부모회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축사와 격려사가 이어졌다.

    특히 무안중 출신의 김정수 육군대장(30회)은 축사를 보내와 후배들의 그림전을 축하해주었다.

    박천규 인의예술회장은 "우리 회는 보다 정대한 인간, 보다 새로운 창작, 보다 많은 봉사를 추구하고 있는데, 이번 무안중 미술전을 통해 이런 가치들이 실현되고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이 미술전에 오셔서 미래의 인재들을 격려해주시면 , 더 큰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리라 본다."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람을 해주기를 당부했다.

    KakaoTalk_20230602_100359262.jpg


    KakaoTalk_20230602_100406695.jpg


    KakaoTalk_20230602_100417930.jpg


    KakaoTalk_20230602_100504567.jpg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