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남도정을 빛낸 우수부서 선정에 도민 의견 듣는다

기사입력 2023.06.02 22: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5일부터 11일까지, 7일간 도민참여플랫폼에서 참여 가능
    도정 시책 추진에서 보완하거나 칭찬할 점 등을 자유롭게 기술

    [더코리아-경남]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2023년 상반기 도정 주요 시책 추진 우수부서 선정을 위해 도민 의견을 수렴한다고 밝혔다.

     

    우수부서 선정은 주요 시책 추진으로 도민 편익 증진과 행정서비스 개선, 도정발전에 기여한 정도 등을 성과 평가하여 포상함으로써 도정 전반에 성과 창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하며, 매년 상·하반기에 실시하고 있다.

     

    참여 방법은 5일부터 11일까지 7일간, 경상남도 누리집 내 도민참여플랫폼에서 ‘2023년 상반기 우수부서 선정 의견수렴’에 참여하면 되고, 설문은 서술식으로 시책별로 자유롭게 의견을 기술하면 된다.

     

    ※ 도민 참여방법(도민참여플랫폼)

    - 경남도 홈페이지 – 민원참여 – 도민참여 – 도민제안 – 경상남도가 묻습니다 - ‘2023년 상반기 우수부서 선정 의견수렴’

     

    도는 43개 부서에서 우수부서 신청을 받아, 1차로 내외부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20개 부서를 선정했다. 이는 역대 최대 경쟁률*이다.

    * (‘22. 하반기) 29, (’22. 상반기) 33, (‘21. 하반기) 29, (’21. 상반기) 37개 부서 신청

    최종 우수부서는 실국본부장으로 구성된 도정조정위원회에서 10개 부서를 선정하며, 이번 도민 의견수렴 결과는 최종 우수부서 선정을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된다.

     

    경남도 담당자는 “도정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서는 도민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며, “많은 도민이 참여하여 시책 추진에 따른 체감 효과나 문제점, 개선방안 등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시해 줄 것”을 부탁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