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시, 「청끌(청년이 끌리는)기업 홍보서포터즈」 모집

기사입력 2023.06.02 22: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지역기업 청년 인식 제고 및 청년 정착을 위해 청년이 직접 나선다
    ◈ 6.1.~6.16. 지역 우수기업을 홍보할 「청끌(청년이 끌리는)기업 홍보서포터즈」 15개 팀 모집
    ◈ 부산 청년과 ‘청끌기업’이 함께하는 「청끌기업 홍보서포터즈」로 지역기업 인식개선과 청년 취업의지 고취

    [더코리아-부산]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지역의 우수기업인 ‘청년이 끌리는 기업’(이하 청끌기업)에 대한 청년들의 온·오프라인 홍보와 지역 우수기업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활동할 「청끌기업 홍보서포터즈」를 6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끌기업 홍보서포터즈」는 청끌기업과 청년 홍보응원단(서포터즈)이 협력관계를 형성하여 청년 구직자들에게 기업을 적극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청년의 우수한 아이디어로 지역기업을 홍보할 수 있으며, 청년은 활동을 통해 지역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취업 의지를 높일 수 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3월 청년의 눈높이에 맞춘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부산청년이 끌리는 기업 80개 사를 발굴·선정하였으며, 임금, 안정성, 일생활 균형(워라밸), 복리후생 등 기업 현황과 채용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기업 홍보에 관심 있는 부산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만 20세~34세 이하의 청년 구직자 15개 팀(팀별 3명 이상)을 ‘청끌기업 홍보서포터즈’로 모집하며, 청끌기업 15개 사에 연결(매칭)되어 활동하게 된다. 모집 기간은 6월 16일까지이며 활동 기간은 7월~9월(3개월간)이다. 팀당 월 4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며, 최종 성과보고회를 통해 우수한 4개 팀에는 총 200만 원의 포상금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일자리정보망(https://www.busanjob.net) 내 ‘참여하기-JOB프로그램’에서 확인하거나 부산경제진흥원 일자리지원단(☎051-816-4627)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정은 부산시 청년산학국장은 “「청끌기업 홍보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부산의 우수기업인 청끌기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여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하며,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image06.png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