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구시교육청 영남공고, HD현대중공업에서 학교발전기금 2천만 원 기탁

기사입력 2023.06.02 23: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산학협력으로 이룬 국제기능올림픽 금메달 획득에 학교발전기금으로 보답

    [더코리아-대구] 영남공업고등학교(교장 송우용)는 2023년 5월 25일(목) HD현대중공업(대표이사 한영석)이 산학협력을 통해 이룬 김성수(67회, 2021년 졸업)군의 2022년 국제기능올림픽 금메달 수상을 기념하여 학교발전기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조선·대형엔진 부문 세계 1위 기업인 ‘HD현대중공업’은 2019년 전국기능경기대회 철골구조물제작 분야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김성수군을 특별 채용하였다. 김성수군은 졸업 이후에도 HD현대중공업에서 실력을 키워왔으며, 미국에서 열린 2022 국제기능올림픽에서 대구지역 직업계고 출신 최초로 금메달을 수상했다.

     

    HD현대중공업은 김성수군의 값진 성과를 영남공고의 탁월한 기초 직업기술 지도와 HD현대중공업의 산업현장 기술의 연계한 결과로 보고, 김성수 군의 모교인 영남공고의 직업교육을 더욱 활성화하고, 양기관의 산학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학교발전기금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HD현대중공업 기능올림픽 팀장(이상), 지도교사(배영준)이 참석하여 영남공고에 발전기금을 전달하고, 학교장 및 학교관계자와 향후 산학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HD현대중공업 이상 팀장은 “국제무대에서 보여준 김승성군의 성과는 영남공고의 탁월한 직업교육과 우리 회사의 수준높은 산업기술이 바탕이 되었다.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과 꿈을 실현 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송우용 교장은 “HD현대중공업의 뜻깊은 지원에 힘입어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탄탄한 직업 역량을 갖추어 세계적인 기술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