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울산 남구보건소 무거건강생활지원센터, 경로당 건강지킴이 양성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3.06.02 23: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더코리아-울산 남구] 남구보건소 무거건강생활지원센터는 1일 1층 소교육실에서 무거동 소재 경로당 회장 및 총무를 대상으로 경로당 건강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무거건강생활지원센터의 만성질환 예방관리사업 중 “찾아가는 만성질환교육”의 일환으로, 경로당별 건강지킴이를 양성하고자 상ㆍ하반기 총 2회 실시되는 교육 중 1회 차 교육이며, 혈압계 사용법 및 올바른 혈압측정법, 혈압의 정상범위 등에 대한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됐다.

     

    교육 후 무거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휴대용 전자혈압계를 경로당별로 배부하여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이 스스로 혈압 측정을 해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된 건강지킴이는 측정결과 정상수치에서 벗어나는 어르신의 경우 무거건강생활지원센터로 연계하는 등 지역주민들의 만성질환 관리 및 조기치료를 돕는 역할을 하게 된다.

     

    하반기 2회 차 교육에는 정상혈당의 범위 및 혈당관리법, 저염ㆍ저당요리교실을 운영하여 조리실습 교육까지 함께 병행할 예정이다.

     

    이재혁 남구보건소장은 “이번 경로당 건강지킴이 양성교육을 통해 주민 스스로 만성질환에 대한 인지율을 제고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도록 유도하여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