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울산 남구, 이제는 청년 마음에도 투자하세요! ‘마음짐(GYM) 들어드림’ 업무협약

기사입력 2023.06.02 23: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년들의 마음건강을 챙기기 위한 체력 단련실 업무협약

    [더코리아-울산 남구] 울산 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석진)는 청년들의 정신건강서비스 접근성을 강화를 위해 울산 남구 체력 단련실 3곳(퍼스트 클래스 휘트니스, 기린 피트니스센터, 더 헬스 피트니스)을 대상으로 청년정신건강증진사업‘마음짐(GYM) 들어드림’업무 협약을 2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마음짐(GYM) 들어드림’은 정신건강 고위험 청년 발굴을 위해 청년층 이용률이 높은 체력 단련실을 매개로 하여 청년층에게 정신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정신건강서비스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청년 정신건강캠페인이다.

     

    시설 내 자가검진 QR코드를 부착하여 누구나 쉽게 자신의 정신건강 수준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정신건강에 어려움이 있을 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신건강 정보 배너 및 리플렛, 스포츠 물병 등 다양한 홍보물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설 운영 관계자는 “청년층 회원들이 취업과 학업, 진로, 대인관계에서 스트레스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회원들에게 올바른 정신건강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석진 센터장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청년층의 우울, 불안감 등의 심리적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고 청년 정신질환의 조기발견 및 예방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