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긴급재난지원금’ 서둘러 신청하세요

기사입력 2020.08.12 23: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4일까지 신청 마감, 미신청액은 기부 간주

    [더코리아-광주]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전 국민에게 지원하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24일 마감된다.

     

    따라서 아직까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지 않은 시민들은 신청 마감일까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해야 한다.

     

    신청 마감일인 24일까지 신청하지 않은 경우 긴급재난기부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해당 금액을 기부한 것으로 간주된다.

     

    한편, 신용카드 포인트나 광주상생카드로 지급된 긴급재난지원금은 31일까지 사용해야 한다. 이날까지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국가 및 자치단체로 환수된다.

     

    지난 11일까지 광주시가 지급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전체 615188가구의 97.4%599425가구 40189000만원이며, 아직까지 미신청한 가구는 15763가구에 이른다.

     

    광주시는 신청 마감일이 보름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을 못받는 시민이 없도록 마지막까지 꼼꼼하게 살펴본다는 방침이다.

     

    각 동별로 미신청 가구를 파악해 신청을 독려하는 한편, 신청방법을 모르거나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에게 찾아가는 신청을 적극 지원해 최대한 많은 시민이 긴급재난지원금의 혜택을 받도록 자치구에 협조를 요청했다.

     

    류미수 시 사회복지과장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아직까지 신청하지 못한 가구는 기한 내 신청하고, 수령한 지원금도 8월말까지 모두 소비해 가계는 물론, 골목상권 살리기에도 도움이 되도록 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