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임종식 경북교육감, 상주에서 소통·공감의 타운홀 미팅 개최

기사입력 2023.06.17 07: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K-EDU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교육 표준으로

    1.임종식 경북교육감, 상주에서 소통·공감의 타운홀 미팅 개최(15일 상주 캠퍼스에서 개최된 타운홀 미팅 사진)01.jpg

     

    [더코리앙-경북]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5일(목) 경북대학교 상주캠퍼스에서 김천, 구미, 상주, 문경지역 학부모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EDU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교육 표준으로’를 주제로 상주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

     

    경북교육청은 교육 관계자 및 학부모, 지역 주민과의 소통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타운홀 미팅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장의 다양한 의견과 정책들을 경북 교육 정책에 적용함으로써 현장과 소통하는 적극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60분간 진행된 타운홀 미팅에서 임종식 교육감은 인성, 나라사랑, 독도, 학령인구 감소 대책 등 미래교육에 대한 경북교육청의 정책을 설명하고, 학부모 및 미래지구 이장 및 지역주민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타운홀 미팅에 참가한 한 학부는 “평소 멀게만 느껴졌던 교육감에게 사교육비 절감 방안, 수도권 지역과의 교육격차 문제, 돌봄운영 등 평소 궁금한 정책과 학교 문제를 직접 질의하고 그 자리에서 해결 방안을 토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아이들이 꿈을 이루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부모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과 더 많은 소통의 자리를 만들어 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2023 타운홀 미팅은 지난 5월 10일 포항을 시작으로 6월 15일 상주, 6월 28일 칠곡, 9월 6일 안동타운홀까지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