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주시, 2020년 일자리우수기업 공모

기사입력 2020.09.29 23: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년간 자금 한도 증액 등 14종 금융·행정 인센티브 제공

    [더코리아-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는 코로나19로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도 일자리 창출·고용안정에 힘쓴 기업을 일자리우수기업으로 인증, 경영안정자금 한도 증액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광주에서 2년 이상 정상 운영되고 있는 제조업 및 관련 서비스업, 지식서비스업 분야 기업으로, 최근 1년간 일자리 증가율 5% 이상 및 근로자 인원 5(근로자 50인 미만 기업은 3) 이상의 고용실적, 고용유지율, 일자리 성장성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한다.

     

    다만, 정리해고 등 인위적으로 감원한 기업, 노동법령 위반으로 벌금형 이상 처분을 받은 기업, 임금체불·노사분규·환경오염 등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기업 및 근로자파견·용역업체 등 계절적 일시적 인력수요에 따라 고용이 확대된 기업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광주시는 일자리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인증서와 현판을 교부하고, 2년 동안 경영안정자금 한도 증액 및 이차보전 등 우대 부동산 취득세 면제 및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수출진흥자금 우선 지원 보증보험 한도 확대 지원 방송광고비 할인제도 등 총 14종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신청 기업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일자리우수기업 인증제 시행계획 공고문을 확인하고,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오는 1012일부터 19일까지 시 일자리정책관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문의 : 062-613-3584

    광주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gwangju.go.kr/contentsView.do?pageId=www71

     

    박남언 시 일자리경제실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일자리 창출·고용안정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기업을 인증함으로써, 기업의 자긍심을 높이고, 각종 인센티브 제공으로 이들 기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