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 쌀 ‘나누우리’,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3년 연속 우수상

기사입력 2023.07.06 00: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철저한 품질관리로 소비자의 신뢰받는 쌀로 우뚝

    [더코리아-전남 순천] 순천시(시장 노관규) 대표 브랜드 쌀인‘나누우리’가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는 전라남도가 전남 쌀의 고급화를 위해 2003년부터 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농업기술원, 한국식품연구원 등 6개 기관에서 밥맛, 품종, 중금속, 잔류농약 검사 등 8가지 분야를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엄격한 심사를 거쳐 매년 선발하고 있다.

     

    순천쌀 대표 브랜드 ‘나누우리’는 건강과 밥맛이 우수한 순천 쌀을 함께 나누자는 의미이다.

     

    생산에서부터 매입·저장·가공·유통까지 순천농협의 철저한 품질관리로 밥맛이 좋아 쌀 소비시장에서 소비자의 신뢰를 받고 있다. 특히 계약재배로 생산 농가에 안정적인 농업 경영을 지원하고 다양한 유인책으로 소득을 보전해 고품질 쌀 생산을 유도하고 있다.

     

    순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3년 연속 우수상 수상은 순천시와 순천농협, 농업인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요구에 맞는 맛과 품질로 믿고 먹을 수 있는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5.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상을 받은 나누우리(20kg).jpg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