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주 서구, 독서의 달‘펼쳐보자 책도, 꿈도’행사 풍성

기사입력 2023.08.25 20: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작가와의 만남,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

    민선 8기 서구청 전경.jpg

     

    [더코리아-광주 서구]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9월 한 달간 서구 구립도서관 4곳에서 다채로운 ‘독서의 달 행사’를 진행한다.

     

    서구는 주민들의 독서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상록도서관,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 서구공공도서관, 서빛마루도서관에서 각각의 개성을 살린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록도서관은 ▲작가와의 만남 (「게을러도 여행은 하고 싶어」김한솔이 작가, 「챗 GPT가 내 머리 속을 훔쳐간다면?」 김미주 작가) ▲채색 석고방향제 만들기 ▲책 읽고 선물 받고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은 ▲무엇이 나올까요? 행운을 뽑아요! ▲훼손도서 전시회 ▲「도장파는 아이」 홍종의 작가, 신경식 전각가와의 만남 ▲소중한 세상(업사이클링) ▲레진아트 그립톡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또 서구공공도서관은 ▲「내 멋대로 뽑기」 시리즈의 최은옥 작가 초청강연 ▲나만의 레진아트 키링 ▲알록달록 석고 방향제·전통 단청 스트랩 만들기 등의 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올 7월 개관한 서빛마루도서관에서는 ▲음악을 다시 쓰다, 퓨전 국악 공연 ▲책 보고 책(BOOK) 빙고! ▲향기가득 썬캐쳐 만들기 ▲시들지 않는 꽃, 하바리움 볼펜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박미희 서구청 교육도서관과장은“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많은 주민들이 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에 참여해 즐거운 경험을 하고, 책과 더욱 친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는 서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seogu.gwangju.kr/library)를 통해 선착순 접수 중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록도서관(350-4580),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350-4577), 서구공공도서관(654-4306), 서빛마루도서관(350-4641)으로 문의하면 된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