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중랑구, 김장채소 모종 나눔 및 재배 교육 진행

기사입력 2023.09.04 15: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0904 사진) 중랑구, 김장채소 모종 나눔 및 재배 교육 진행 (1).JPG
    ☞ 31일 류경기 중랑구청장(뒷줄 왼쪽 두 번째)과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0904 사진) 중랑구, 김장채소 모종 나눔 및 재배 교육 진행 (2).JPG
    ☞류경기 구청장이 아이들과 함께 모종을 심고 있다.

    [더코리아-서울 중랑구]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지난 8월 30~31일 양일간 중랑행복농장 3곳에서 텃밭 분양자들을 대상으로 김장채소 모종을 배부하고 재배 교육을 진행했다.

     

    구와 중랑도시농업협동조합(조합장 정현호)이 공동 주최한 이번 모종 나눔과 교육에는 류경기 중랑구청장과 중랑도시농업협동조합원, 텃밭 분양자, 상봉 어린이집 어린이 및 자원봉사자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이틀간 텃밭 분양자들에게 김장용 채소인 배추와 무 모종 각 20포기와 비료 2kg을 배부했고, 모종과 종자 심는 요령, 친환경 병해충 방제 요령, 비료 사용법 등에 대한 도시농업 전문가의 교육이 이어졌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나눠드린 모종을 직접 정성으로 가꾸며 일상에 지친 마음을 조금이나마 회복하실 수 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구민들이 도시농업을 체험하며 힐링할 수 있도록 중랑행복농장를 더 늘리고, 중랑행복도시농업센터를 활용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