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화순군청소년문화의집 ‘고인돌 골목대장’ 문화유적탐방

기사입력 2023.09.05 22: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소년 동아리 만연사 문화재 및 화순 군립 최상준 미술관 전시 작품 관람

    [더코리아-전남 화순]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운영하는 화순군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3일 ‘고인돌 골목대장’ 청소년동아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화순 문화유적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화순 문화유적 탐방」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지역 문화유산을 탐방, 관람하고 내 고장의 역사적 가치와 소중함을 깨닫고 문화적 감수성을 촉진하기 위한 청소년동아리 활동이다.

     

    화순군 청소년문화의집 역사 탐방 동아리 ‘고인돌 골목대장’은 (재) 전라남도 청소년 미래재단 동아리 활동 공모사업에서 지원받아 화순군의 문화역사 탐방 자료를 SNS로 홍보활동을 한다.

     

    이번 문화역사 탐방은 가을 초입에서 만연사의 괘불탱과 범종 등 조선시대의 불교문화, 화순 군립 최상준미술관 기획전 ‘호기심의 방’을 감상하고, 동구리 호수공원 걷기를 하며 문화 활동을 했다.

     

    동아리 회장(최 * *, 능주중 3)은 “만연사에 조선시대의 보물이 있는지 처음 알았고, 조각 및 설치작품을 미술관에서 감상하게 돼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순군 관계자는 “탐방·체험 활동이 지역 청소년들의 문화적 성장과 꿈의 실현을 위해 다양한 행사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문화· 예술 자원을 연계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청소년의 문화적 소양 함양을 돕겠다”라고 말했다.

     

    9_ 동아리 고인돌 골목대장 (동구리 만연사).jpg

     

    9_ 동아리 고인돌골목대장(화순군립 최상준미술관).jpg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