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화순군, 2024 청년 4-H 우수과제 공모전 3 농가 선정

기사입력 2023.09.07 20: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개소당 사업비 최대 5천만 원 지원

    2. 전라남도 청년4-H 우수과제 공모전.jpg

     

    [더코리아-전남 화순]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고흥 문화회관에서 지난 1일(금) 실시한 2024년도 청년 4-H 우수과제 사업 공모전에 참가하여 주현하, 박형조, 양기원 등 청년 농업인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융복합 기술농업과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과제 활동 지원을 위해 실시한 이번 공모사업은 전남의 각 시군에서 총 36명이 참여하여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16명이 선정되었으며, 우리 군에서는 주현하 8위, 박형조 11위, 양기원 15위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청풍면 주현하(숲속의 마켓 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하여 단감 소스를 이용한 스노우넛츠 견과류(크런키) 상품화, 백아면 박형조(농사 짓는 박가네)는 땅콩을 활용한 가공품 생산과 가공장 리모델링, 도암면 양기원(곡물 제작소 대표)은 곡물 제작소 시설 장비 구축 및 전시판매장 조성으로 소비자와 직접 소통에 나서겠다는 것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사업 아이디어는 2024년 청년 4-H 우수과제 사업으로 추진되면, 청년 농업인 성공모델로 우수사례를 확산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화순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청년 농업인의 아이디어가 담긴 경쟁력 있는 사업계획 발굴을 위하여 ‘화순군 농업인대학 청년 농업인과’ 교육 과정으로 청년 농업인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