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명시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광명마을냉장고 Happy together 소이곳간’ 추진

기사입력 2024.01.19 22: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명4)광명시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찾아가는 광명마을냉장고 Happy together 소이곳간’을 진행했다.jpg

     

    [더코리아-경기 광명] 광명시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찾아가는 광명마을냉장고 Happy together 소이곳간’을 진행해 거동이 힘든 어르신 두 가구를 방문하고 소이곳간 공유물품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김〇〇 어르신(80세)은 “다리 관절염과 허리 통증으로 외출을 전혀 못해서 동네 이야기를 잘 듣지 못하는데, 이렇게 집을 찾아와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소이곳간 운영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노인·장애인 등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직접 공유물품을 나누는 ‘찾아가는 광명마을냉장고 Happy together 소이곳간’ 사업을 2022년부터 유관단체와 함께 실시하고 있다.

     

    박희만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찾아가는 광명마을냉장고 Happy together 소이곳간을 통해 주변을 한번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종한 소하2동장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취약 가구에 온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매월 찾아가는 광명마을냉장고의 날을 지정하여 소이곳간 활성화와 마을 공유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소이곳간은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운영하는 마을공유냉장고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고 있으며 나눔문화를 실천하는 복지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