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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복지정보 접근이 어려운 대상 직접 찾아 맞춤 서비스 안내
[더코리아-경남 진주] 진주시는 26일 촉석경로당 외 1개소에서 취약계층 적극 발굴 및 2024년 복지서비스 안내를 위해 찾아가는 ‘오아시스 이동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진주시청 복지상담실에서 운영 중인 오아시스 이동복지상담소는 거동이 불편하여 가까운 행정복지센터 내방이 어렵고 온라인 복지정보 접근이 어려운 대상을 중심으로 매월 1회 이상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동복지상담은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로 무료급식소, 경로당, 노인대학, 종합복지관 등 현장을 방문하여 취약계층 및 고령자들을 위해 새로운 복지정책 및 복지 관련 각종 서비스를 안내한다.
이날 이동복지상담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담당자가 친절하고 알아듣기 쉽게 복지 지원 서비스를 설명해 줘서 궁금증이 해소되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오아시스 이동복지상담소는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정보 제공과 함께 고용플러스센터, 노인․장애인일자리 전담기관과 연계하여 취업․구직활동 대상자에게도 유익한 정보 제공을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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