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시, 시민과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는 2021 생태문화도시 포럼 개최

기사입력 2021.06.23 21: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 과연 시민들 일상의 삶도 생태적인가요?

    4. 생태문화도시포럼 포스터.jpg

     

    [더코리아-전남 순천] 순천시(시장 허석)는 오는 24일 오후 2시에 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순천형 생태문화의 구축과 생태시민의 역할’이란 주제로 2021 생태문화도시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시민과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여 도시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 생태문화에 대한 개념 정립 및 가치를 공유하고 새로운 방향성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강릉시 문화도시센터 지금종 센터장의 ‘문화도시를 만드는 지역문화, 지역문화를 만드는 문화시민’이라는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지역 및 외부 전문가 3인의 ‘생태문화도시’에 대한 주제발제가 이뤄진다.

     

    마지막 순서인 지정토론 시간에는 동아시아람사르지역센터 및 지역 문화단체 관계자들이 참여해 순천형 생태문화도시 구현을 위한 열띤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29만 순천시민이 생태도시의 가치와 철학을 일상의 삶 속에서 실현하는 것을 생태문화로 정의하고, 이번 포럼을 통해서 생태문화가 시민의 삶 속에서 시나브로 녹아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포럼은 참석자 100명 이내로 제한하고 현장 참여 신청은 순천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순천문화도시 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누구나 참여 및 시청할 수 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