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시민도서관, 올바른 경제관념과 재무관리 도와준다

기사입력 2024.03.19 19: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한국예탁결제원과 연계, ‘책과 함께하는 금융·경제 이야기’ 운영

    20240319 부산시민도서관, 올바른 경제관념과 재무관리 도와준다_붙임.jpg

     

    [더코리아-부산]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관장 천정숙)은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매월 1, 3주 목요일 10시부터 직장인과 지역주민 25명을 대상으로 시민도서관 3층 배움마당 강의실에서 ‘책과 함께 하는 금융·경제 이야기’를 운영한다.

     

    이번 강의는 한국예탁결제원과 연계한 경제교육 프로그램으로,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금융·경제 도서를 통해 최신 경제 흐름을 설명하고, 금융 지식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강의는 4월 4일부터 6월 20일까지 매월 1, 3주 목요일 오전10시부터 진행하며, 무료로 제공되는 6권의 경제 관련 도서를 읽고 전문강사 특강을 수강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국내 유일의 중앙예탁결제기관과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수강생들은 안정적인 재무관리와 건전한 금융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참가 희망자는 3월 20일 오전 10시부터 3월 27일 오후 17시까지 시민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25명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민도서관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천정숙 부산시민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최신 금융·경제 트렌드를 파악하고, 현 경제상황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올바른 경제관념을 세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