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례군장애인복지관, 구례소방서와 합동 캠페인 진행

기사입력 2024.03.29 19: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다름을 공감으로, 더불어 함께하는 구례!’

    [더코리아-전남 구례] 구례군장애인복지관은 지난 3월 28일(목) 전통 5일 시장 상설무대에서 구례소방서와 연계하여 장애이해캠페인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구례 오일장을 찾은 관광객 및 지역주민, 상인들을 대상으로 장애에 대한 긍정적 인식 및 이해도 향상, 사회적 관심 유도를 위해 장애이해 프로그램과 구례소방서의 봄 철 화재예방 및 차량용 소화기 의무화 홍보를 위한 합동 캠페인으로 기획되었다.

     

    구례군장애인복지관에서는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퀴즈로 풀어보는 ox 퀴즈와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생활 체육인 ‘한궁’체험으로 구성하였다. 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궁도(국궁), 그리고 서양의 양궁과 다트의 장점을 접목시킨 생활체육이다. 체험을 마친 후 주방용세제나 시장가방을 기념품으로 전달하였다. 구례소방서는 봄 철 임야,산불 예방의 중요성과 차랑용소화기 의무화를 철저히 안내하였다.

     

    캠페인에 참여하였던 김모씨는‘우리 가족도 장애인이 있다. 조카가 뇌병변 장애인인데 장애인의 날이 있는 줄 몰랐다. 우리 조카가 좋아하는 딸기 사가지고 주말에 만나러 가봐야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송태영 구례군장애인복지관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여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장애인의 날을 알리고 장애 스포츠 체험으로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노력하겠다.’며 전했다.

     

    구례군장애인복지관 보도자료(20240329_,구례소방서와 합동 장애 이해 캠페인 진행)1.jpg

     

    구례군장애인복지관 보도자료(20240329_,구례소방서와 합동 장애 이해 캠페인 진행)2.jpg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