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호남대 통합뉴스센터, ‘제 21기 학생기자’ 면접

기사입력 2024.04.04 11: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호남대TV·호호티비·호남대신문 등 제작 '멀티 저널리스트' 양성

    a3 호남대 통합뉴스센터, ‘제 21기 학생기자’ 면접.jpg

     

    [더코리아-광주]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는 4월 3일 오후 통합뉴스센터 제 21기 학생기자 선발을 위한 면접을 실시했다. 통합뉴스센터(주간 정철) 매직스튜디오에서 열린 이날 면접에는 서류전형을 통과한 1차 합격자 10명이 참가해, 학생 기자로서의 포부와 각오 등을 밝혔다.


     

    이날 면접에서 정철 주간은 “통합뉴스센터는 멀티 저널리스트 양성을 목표로 취재 및 기사작성, 프로그램 기획, 호남대TV, 호남대 라디오 방송 등의 제작송출을 위해 최첨단 시설과 장비를 구축하고 학생기자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전국 대학 유일의 ‘멀티저널리스트’ 양성 기관인 호남대 통합뉴스센터는 학생기자 20여 명이 호남대신문과 중국어 신문인 한국호남대학보(韓國湖南大學報)를 발행하고 있으며, 유튜브채널 호남대TV와 호호티비를 운영하고 있다. 또 매일 3차례 라디오 교내방송을 진행하고 있으며 신문, 방송, SNS 등 다양한 미디어를 운영하면서 학생들을 멀티 저널리스트로 키우고 있다.


     

    특히 2015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에서는 세계대학생LTE방송국 ‘Uni-Bro’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대회기간 동안 U대회 실황을 영어와 중국어, 한국어 등 3개 국어로 전 세계로 방송해 대회 성공에 크게 이바지한 바 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