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교원의 열띤 연구활동으로 학생성장 지원」

기사입력 2024.04.04 14: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제36회 교육자료전, 제31회 교재개발연구위원연구대회, 2024 교육연구회 활동

    미술조형이론연구회.png

     

    소리나라기초학력연구회.png

     

    [더코리아-대전]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윤기원)은 제36회 교육자료전 4팀 10명, 제31회 교재개발연구위원연구대회 5개 분과 연구위원 25명, 2024학년도 교육연구회 24팀을 선정하여 유‧초‧중‧고‧특수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교원의 열띤 연구활동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제36회 교육자료전은 수학, 과학, 기술‧가정, 특수교육, 4개 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교육자료를 교수‧학습 과정에 투입하여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우수 교육자료를 제작할 계획이다. 제31회 교재개발연구위원연구대회는 유아의 문해력 발달을 위한 놀이중심 언어교육 지도자료, 2022 개정교육과정의 학교자율시간 활동자료(초‧중), 학교도서관 활용 독서교육 지도자료, 지역사회 연계 생태전환교육 지도자료 등 5종의 교재를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258명이 참여하는 24개의 교육연구회는 ‘인공지능 기반 교과 수업 자료, 리더십, 문해력, 공동체성, 경제교육, 생태 감수성, 자기조절능력’ 등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창의융합인재 양성 및 학생 성장을 실현하는 현장 중심의 연구회 활동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윤기원 원장은“교원의 연구 역량과 교수‧학습능력이 학생의 성장을 이끌어내는 원천이다. 앞으로 3개 분야의 연구대회 및 연구회 활동을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컨설팅, 모니터링을 통해 교원의 연구역량 함양 및 학생성장을 위한 교육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