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완도초, 읽기 유창성 강화로 기초학력 향상 노력

기사입력 2024.04.07 10: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기초 학력 선도학교 읽기 유창성 지도 연수 실시

    KakaoTalk_20240402_182139607_01.jpg

     

    KakaoTalk_20240402_182139607.jpg

     

    [더코리아-전남] 완도초등학교(교장 이철호)는 4월 5일(금) 1~6학년 담임교사, 특수교육 담당 교사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초학력 선도학교 읽기 유창성 지도를 위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완도초등학교는 올 해 기초학력 선도학교로서 기초학습 부진학생 제로화와 학력 향상 제고를 위해 학교장, 교감, 담임교사, 기초학력 전담교사가 공동 책임제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학생 읽기 유창성 향상을 위하여 ‘술술읽기 교재’와 ‘단어통장 공책’을 활용하여 읽기 인증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효과적인 인증제 실시와 교사 읽기 유창성 지도 방법 향상을 통해 학생의 기초·기본학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목포산정초등학교 정미리 교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읽기 유창성 개념과 중요성을 알고, 실습을 통해 지도 방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실습 내용은 따라읽기, 변화주며 읽기, 시합하며 읽기, 평가하며 읽기, 이어 읽기 등이었다.

     

    연수에 참석한 이샘결 교사는 “그동안 읽기 유창성 지도를 통해 학생의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였다. 이번 연수를 통해 읽기 유창성 지도 방법을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이번 연수가 학생 지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는 소감을 말하였다.

     

    이철호 교장은 “학생들의 특성을 잘 파악하여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것을 가르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기초학력 제로화를 위해 모든 교직원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강조하였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