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함평교육지원청, 상생과 협력의 글로컬 교육 실현을 위한 영호남 교육교류 사전협의회 개최

기사입력 2024.04.07 10: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더코리아-전남]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애)은 4월 5일(금) 영호남 지역의 상생과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에서 세계로 성장하는 글로컬 교육 목표 실현을 위한 2024. 영호남 교육교류 사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2024. 함평-고령 교육지원청 인사 및 현황 공유를 시작으로 영호남 교육교류 추진 학교 매칭, 영호남 교육교류 추진 일정, 영호남 교육교류 프로그램 운영 협의,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홍보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영호남 교육교류 사전협의.jpg

     

    이번 협의회에서는 ‘학생중심, 역량중심 교육을 함께하는 영호남 교육교류’라는 비전 아래 영호남 교육교류 운영을 위한 주요 내용들의 협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과 경상북도고령교육지원청 매칭 학교간 온라인을 통한 공동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학교 현장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학교 현장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영호남 교육교류(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홍보).jpg

     

    박정애 교육장은 “영호남 교육교류 분위기 조성을 통해 내실있는 영호남 교육교류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이번 사전협의회를 통해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영호남 교류와 소통을 통한 상호 협력이 확대되고, 우수 교육 프로그램 공유로 영호남 교육의 질 공동 신장될 수 있도록 하겠다. 또한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에 많은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영호남 교육교류와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하였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