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양,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릴레이 운영 준비 박차

기사입력 2024.04.07 11: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양교육지원청 미래교육박람회 운영을 위한 연수 개최

    관련사진.jpg

     

    [더코리아-전남]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계준)은 지난 5일 관내 학부모 100여명, 글로컬 TF위원 25명을 대상으로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준비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박선미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 추진 단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의 이해를 돕고 향후 광양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운영의 추진 방향을 설정하고자 실시하였으며 연수가 끝나고 광양글로컬 TF팀 협의회를 통해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서는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와 주요프로그램을 소개했으며, 박람회 공유를 통해 교육 대전환의 변화를 실감할 수 있었다. 아울러 글로컬 TF팀 협의회에서는 광양에서 글로컬 미래교육을 어떻게 이어갈 것인지에 대한 고민과 주제 선정을 위한 열띤 토론을 하였다.

     

    연수에 참가한 학부모는“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가 단순 지역 축제가 아닌 미래교육과 연계되어 전남에서 출발하는 교육의 새 패러다임으로 세계와 공유하며 확산하는 거대한 시작임에 놀랍다”며 “전남에 이어 광양에서 이어가는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적극 지원과 참여를 약속한다”고 말했다.

     

    이계준 교육장은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는 지역 발전의 동력인 교육의 회복 및 강화를 통해 지역을 살리는 것이다. 일자리, 학업 등으로 지역을 떠나는 지역 청년을 수용하도록 지역 교육을 개혁을 하는데 광양교육지원청이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 ”고 전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