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북교육청, 직업계고 전문교과 신규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기사입력 2024.04.13 16: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북교육청, 직업계고 전문교과 신규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사진 1.jpg

     

    [더코리아-충북]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12일(금)과 13일(토) 양 일간, 오창 제이원에서 직업계고(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전문교과 신규교사 25명을 대상으로 직업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NCS* 교육과정의 이해 ▲직업계고 취업․진로지도의 이해 ▲직업계고 학력신장 방안이라는 주제로 저경력 교사들의 현장 적응력 강화를 위한 연수 내용으로 구성했다.

    *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산업현장의 직무 수행에 요구되는 직무능력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도출해 표준화한 것

     

    아울러, 저경력 교사의 격려와 교권 보호를 실천하고자 ▲직업교육의 이해와 교원의 역할 ▲직업계고 학생 생활지도 방안이라는 강의를 진행하여 교원 존중의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이날 참석한 김다인 영동산업과학고등학교 교사는 “처음 시작하는 교직생활에 나침반 같은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으며, 선배님들의 든든한 지원에 힘입어 자심감있게 학생들을 지도하겠다.”고 밝혔다.

     

    윤건영 교육감은 “기술발전으로 직업에 필요한 기초역량의 변화 폭은 더 커지고 직업계고 학생들이 변화하는 사회에서 삶을 잘 설계하기 위해서는 준비가 필요하다. 학생에게는 교사는 정말 중요한 존재이며 평생 마르지 않는 지혜의 샘과 같다.”며, “처음 시작했을 때의 소신을 가지고 학생들을 열심히 가르치는 교사가 가르치는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지하겠다.”고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