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구 서구 평리2동,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을 '제5회 한울타리축제' 개최

기사입력 2024.04.14 16: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더코리아-대구 서구] 대구 서구 평리2동 축제추진위원회는 일상에 지친 주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함께 소통하기 위해 오는 20일(토), 평리롯데캐슬 103동 남편 도로에서‘한울타리축제’를 개최한다.

     

     2016년부터 추진하여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평리2동 한울타리 축제는 주민이 직접 축제를 기획하고, 주민참여예산을 확보하는 등 주민주도형 축제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이번축제는 20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개회식은 오후 1시에 진행된다. 주민 소통과 화합을 주제로 식전행사, 개회식, 주민노래자랑, 부대행사 등이 진행되며 참여 프로그램과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식전 행사로 주민차지센터 농악동호회의 흥겨운 거리공연과 함께 난타공연, 색소폰연주, 어린이 장기자랑 둥이 있으며 개회식 후 주민노래자랑도 펼쳐진다.

     

     부대행사로 걱정인형, 책갈피 만들기, 수경식물 테라리움, 풍선아트 포토존, 추억의 먹거리존 운영 등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색다른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행사 추진과 관련하여 주민 안전을 위해 아파트 안전 순찰요원, 자율방범대, 서도지구대원와 함께 행사장 교통통제를 진행하며, 행사장 내 소화기 비치 및 화재유발물질 점검 등 화재시설 안전대책을 수립하고 종합상황실도 운영한다.

     

     손완규 축제추진위원장은“제5회 한울타리축제가 주민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고 더 나아가 서구 구민들이 다 함께하는 화합의 장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2023년 한울타리 축제 사진.jpg

     

    2023년 한울타리 축제 사진2.jpg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